성남시 한마음복지관, 누구나 따라 할 수 있는 타바타 운동 포스터 제작

코로나19 길어지며 장애인의 체육 활동 참여 기회 줄어들어
쉬운 동작으로 구성돼 따라하기 쉽게 제작해
성남시 한마음복지관 외에도 인근 관공서에서 선착순으로 무료 배부

2021-09-13 10:51 출처: 한마음복지관

성남시 한마음복지관 통합체육센터가 제작한 운동 포스터

성남--(뉴스와이어) 2021년 09월 13일 -- 성남시 한마음복지관(관장 허영미)은 코로나19로 체육시설을 이용하기 어려운 장애인들이 가정에서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도록 운동 포스터를 제작했다고 13일 밝혔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실시한 2020년 장애인 생활체육 설문 조사 결과, 장애인들이 운동하지 않는 이유로 ‘몸을 움직이기 어려워서’, ‘시간 부족’ 순으로 꼽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통합체육센터는 가정에서 따라 할 수 있도록 타바타 운동 포스터를 만들었다. 타바타 운동이란 짧은 시간 동안 숨이 찰 정도의 운동을 한 뒤 일정 시간 동안 쉬었다 다시 연속해서 진행하는 운동 방법이다.

한진영 통합체육센터 센터장은 “장애인 생활체육 조사 결과와 함께 코로나19가 길어지며 장애인들이 집에 머무르는 시간이 늘어났다”며 “몸을 움직이기 어렵거나 시간 부족의 이유로 체육 활동 기회가 줄어드는 것을 개선하고자 가정에서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도록 4분 순환 운동을 포스터로 제작했다. 앞으로도 장애인들이 생활체육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외에도 통합체육센터는 뇌병변장애나 지체 장애가 있는 신체장애인을 위한 매트 운동, 전신운동 편도 제작할 계획이다. 1편당 8개의 동작으로 구성돼 있으며 4분 순환 운동이다. 포스터 상단의 QR코드로 접속하면 운동 영상 시청과 자세한 설명을 들을 수 있다.

해당 포스터는 성남시 한마음복지관, 성남시청, 분당구청, 야탑3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선착순으로 배부된다.

자세한 사항은 성남시 한마음복지관 통합체육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관련 문의는 통합체육센터로 하면 된다.

한마음복지관 개요

한마음복지관은 성남시가 건립하고 사회복지법인 분당우리복지재단이 운영하는 장애인복지 및 문화공간으로 예수 그리스도의 사랑을 전하며 지역사회를 변화시키는 복지재단의 기본정신을 바탕으로 장애인에게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는 복지 전문 기관이다. One-stop 사례관리와 생애주기별 맞춤 서비스를 지향하며, 장애인의 사회적·신체적·정신적 발달을 위한 통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웹사이트: http://woorimaum.org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