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yle Theory, CleverTap의 개별화된 고객 참여 플랫폼 도입 후 구독자 수 3배 증가

패션 스타트업 Style Theory, 20억달러 규모 온라인 의류 렌탈 시장*에서 우위를 이어나가기 위해 CleverTap과 파트너십 맺어

2019-11-07 17:16 출처: CleverTap

싱가포르--(뉴스와이어) 2019년 11월 07일 -- AI 기반 고객 라이프사이클 및 이용자 유지 플랫폼인 CleverTap은 온라인 패션 선두 기업 Style Theory의 구독자 전환이 CleverTap 도입 이후 3배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발표했다.

크리스 하림(Chris Halim)과 레이나 림(Raena Lim)이 2016년에 설립한 Style Theory는 동남아시아 최대 패션 렌탈 구독 플랫폼으로 250개 이상의 국제적 브랜드에서 만든 3만개 이상의 디자이너 아웃핏을 제공한다. 지속 가능한 패션 소비 공급업체로서 Style Theory는 의류 및 직물 시장에서 발생하는 폐기물과 오염을 줄이는 것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Style Theory의 모바일 앱 유저는 10만명 이상으로 매달 의류와 디자이너 가방을 렌트하고 매력적인 지불금을 받기 위해 사용하지 않은 가방과 의류를 교환한다. CleverTap의 모바일 마케팅 자동화 덕에 Style Theory는 실시간으로 고객 여정을 확인하고 가입하는 순간부터 고도로 개인화된 모바일 유저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그 결과 Style Theory는 고객과 더 깊은 관계를 맺을 수 있었고 고객 보유율과 고객 충성도가 높아졌으며 긍정적인 입소문을 얻게 되었다.

Style Theory에서 기업 성장을 담당하는 스리람 라젠드란(Sreeram Rajendran) 팀장은 “Style Theory가 꾸준히 성장하려면 고객 확보도 중요하지만 동시에 고객을 유지하는 것이 관건이다. CleverTap의 포괄적인 모바일 마케팅 플랫폼 덕에 Style Theory는 핵심 전환율을 크게 증진시키고 고객 생애 가치를 최대화해 가장 강력한 성장 발받침으로 삼을 수 있게 되었다”며 “고객의 라이프사이클 중 언제 이용자의 참여 가능성이 높은지 파악함으로써 관련성 높고 의미 있는 참여를 유발하는 광고 캠페인을 만들 수 있었다”고 평가했다.

Style Theory는 관심도가 높은 쇼퍼들을 대상으로 CleverTap의 옴니 채널 마케팅 캠페인을 펼친 이래 어떤 채널로도 참여가 없었던 유저들과 비교했을 때 유료 구독자 전환이 3배나 증가하는 높은 성과를 거두었다.

아닐 멩가니(Anil Menghani) CleverTap APJC지역 부사장은 “패션 산업은 세계에서 가장 역동적인 산업으로 손꼽힌다. Style Theory는 지속 가능한 패션에 열의가 있는 이용자들의 커뮤니티를 건설함으로써 소비자들이 직면한 진짜 문제를 해결하고 있다”며 “CleverTap과 함께 Style Theory는 구독자 수만이 아니라 고객 생애 가치 역시 최대화하고 있다. 긍정적인 실질 성장을 거두면서 Style Theory는 해당 산업이 연간 11.4% 이상 성장하고 있는 동남아시아 시장에서 리더로 자리매김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출처: Allied Market Research

CleverTap 개요

CleverTap은 소비자 참여와 유지를 위한 플랫폼으로 브랜드에서 고객 생애 가치를 최대화할 수 있도록 돕는다. 보더폰, Star, 소니, 디스커버리, Fandango LATAM, Carousell, 고젝을 포함해 전 세계 8000여개의 브랜드에서 이용자의 참여를 높이고 고객 유지를 향상시키며 장기적인 수익 성장을 얻기 위해 CleverTap을 신뢰하고 있다. CleverTap은 Sequoia India, Tiger Global Management, Accel, Recruit Holdings 등을 포함한 영향력 있는 벤처 캐피털 기업의 지원을 받고 있으며 샌프란시스코, 시애틀, 런던, 싱가포르, 뭄바이에 지사를 두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