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등 CHC LAB 납품 기관, 과기부 선정 ‘안전관리 우수연구실’ 인증

CHC LAB, 국내 과학기술 안전관리 표준 높이며 기초과학산업 안전성 기여

2024-10-23 17:00 출처: 씨에이치씨랩

CHC LAB 로고

대전--(뉴스와이어)--CHC LAB (대표 차형철)은 정부출연연구기관을 포함한 CHC LAB 납품 기업 및 기관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선정 ‘안전관리 우수연구실’로 지정됐다고 밝혔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안전관리 우수연구실 인증제’는 국내 과학기술 분야 연구실의 자율적인 안전관리 역량 강화를 목표로 시행되고 있는 제도로, 안전관리가 우수한 연구실에 인증을 부여해 연구실 내 안전 문화를 확산하고 연구자들이 더 안전한 환경에서 연구할 수 있도록 독려하고 있다.

이달 14일 발표된 2024년 2분기 선정 결과, 한국화학연구원, 한국기초과학지원연구원,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등 CHC LAB이 연구장비를 납품한 기관들이 다수 포함됐다. 지난 2023년에도 CHC LAB 납품 기관인 한국생명공학연구원,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한국화학연구원,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등 국가 기초과학산업을 책임지는 핵심 연구소들이 안전관리 우수연구실로 지정된 바 있다.

2023년부터 2024년 2분기까지의 지정된 안전관리 우수연구실 중 CHC LAB이 납품한 기관은 총 88개에 달한다. 이는 CHC LAB이 국가 기초과학산업의 안전성 제고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음을 보여주는 결과다.

실험기기 및 실험가구 전문 제조업체인 CHC LAB은 1997년 설립 이래 대한민국 과학 연구 분야에서 안전성과 혁신을 이끄는 선두주자로 자리 잡았다. 2021년에는 BSC (Bio Safety Cabinet, 생물안전작업대) Class 3 등을 국내 최초로 개발해 미국 공중위생국 규격 ANSI/NSF49, 유럽연합 표준 규격 EN12469, 전기전자분야 공업규격 UL, 유럽연합 적합(전기전자안전) CE 인증을 획득하는 등 국제적 경쟁력을 공고히 했다. 또한 지난 9월에는 베트남 신규 공장을 완공하며 글로벌 시장으로의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

CHC LAB은 기초과학뿐만 아니라 응용과학에서도 연구자들이 안전하고 효율적인 환경에서 연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첨단 기술과 혁신적 장비를 통해 과학기술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씨에이치씨랩 소개

씨에이치씨랩(CHC LAB)은 ‘안전한 제품과 서비스’를 통해 실험실의 모든 것을 책임진다. 실험대, 실험실 배기 장비, 바이오 장비를 제조/유통하는 전문기업으로서 실험실 기초 설비 분야의 전문 컨설팅을 통해 연구원에게 더 안전하고 효율적인 연구 환경을 제공한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