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경기도 청소년참여플랫폼 ‘청출어람’ 개편맞이 이벤트 ‘경청적 사고, 럭키! 경기!’ 포스터
수원--(뉴스와이어)--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이하 경청센터)는 오는 8월 30일까지 경기도 청소년 정책참여 플랫폼 ‘청출어람’의 개편 맞이 이벤트 ‘경청적 사고, 럭키! 경기!’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2020년 경기도청소년참여위원회의 제안을 반영해 경기도 청소년 정책참여 활성화를 위해 만들어진 청소년 전용 온라인 플랫폼 ‘청출어람’은 올해 경청센터 홈페이지로 병합해 경기도민, 청소년을 대상으로 효율성과 활용도를 높이고자 다양한 참여 이벤트를 진행한다.
‘청출어람’ 개편 맞이 이벤트 ‘경청적 사고 럭키! 경기!’는 3가지 방법으로 참여할 수 있다.
먼저 △경기도 내 9세~24세 청소년의 참여가 가능한 ‘정책’ 이벤트가 진행된다. ‘청출어람’ 페이지를 통해 경기도에 바라는 청소년 정책을 제안하면 추첨을 통해 기프티콘을 받을 수 있다.
두 번째는 △경기도 내 시·군 청소년참여위원회이 참여할 수 있는 ‘참여’ 이벤트다. 참여위원회 활동 후 결과보고서를 경청센터 담당자에게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우수 활동 시·군 참여위원회를 선정해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마지막으로 △‘홍보’ 이벤트는 경기도 내 도민과 청소년이 대상이다. 경청센터 ‘청출어람’ 페이지를 캡처해 본인 SNS 계정(페이스북, 인스타그램)에 ‘@ggyouth_79’를 언급한 후 이벤트창 댓글에 인스타 ID를 남기면 추첨을 통해 기프티콘을 받을 수 있다.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 권구연 센터장은 “경기도 내 도민과 청소년들이 이번 이벤트를 통해 새롭게 단장한 경기도 청소년 참여 플랫폼 ‘청출어람’을 많이 이용해 경기도 청소년 권익 증진과 청소년 정책 참여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경청센터는 8월 중 31개 시·군 청소년참여위원회가 참여 가능한 경기도 청소년참여위원회 우수사례 공모전도 실시할 예정이다. 참여위원회 활동사례, 정책제안, 모니터링 3가지 분야로 진행되며, 참가 팀을 심사해 경기도지사상,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이사장상 등을 시상할 계획이다. 경기도 청소년 정책 참여에 관심이 있는 청소년은 경청센터에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 소개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국가 청소년 정책사업(청소년자원봉사,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신고제, 청소년포상제) 운영을 지원하고 청소년 지도자 교육, 청소년활동 홍보 및 정보 제공, 지역 유관 기관 연계 협력을 통해 청소년 활동 활성화를 지원하기 위해 경기도가 설치·운영하는 기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