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미디어대학원대학교 산학협력단-이온리얼리티코리아 상호협력 협약식(MOU)
서울--(뉴스와이어)--서울미디어대학원대학교(산학협협력단장 박상은)와 이온리얼리티코리아(대표 임재경)는 2024년 3월 29일(금) 16:00 서울미디어대학원대학교 총장실에서 각 기관의 역량 강화 및 발전을 위해 상호협력 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EON-XR 플랫폼을 활용한 AI와 메타버스 기반 미래 디지털 교육으로 지역 역량 강화를 위해 추진됐다. 주요 내용은 △교육부의 디지털 교과목 개설 및 운영에 필요한 모든 업무 적극 지원 △서울 지역 내 디지털 교육 강화 계획 추진에 필요한 모든 업무 적극 지원 △디지털 기반 인력양성 및 청년 취업 지원사업에 필요한 모든 업무를 적극 지원 △디지털 콘텐츠 플랫폼 구축 및 디지털 프로그램 지원 등에 필요한 모든 업무 적극 지원이다.
박상은 서울미디어대학원대학교 산학협력단장은 “이번 MOU 체결은 EON-XR 플랫폼을 활용한 디지털 교육으로 지역의 역량 강화에 적극 협조하겠다”고 밝혔다.
김용채 이온리얼리티코리아 회장은 “향후 서울미디어대학원대학교 교수진과 함께 Eon-XR 솔루션을 공유하고 AI 및 XR 기반 디지털 교육 과정 설계를 함께할 것”이라고 제안했다.
서울미디어대학원대학교는 마곡과 상암 DMC에 캠퍼스를 두고 4차 산업 혁명의 뉴미디어 융합 인재 양성에 앞장서 온 미디어·IT 융합 전문 대학원으로, 미래 미디어 분야에서 가치를 창조하는 창의적 융합 인재 양성의 비전을 수행하고 있다.
서울미디어대학원대학교 소개
서울미디어대학원대학교는 비즈니스 역량을 기반으로 예술적 능력과 기술적 능력이 조화를 이룬 미디어 산업의 전문 융합 인력의 육성을 목표로 2009년 3월 서울 상암동 디지털미디어시티에 개교한 미디어 전문 고등교육기관이다. 특히 미디어 디자인, 미디어 제작에 중점을 두고 경영, IT의 실용적인 융합 학문을 추구하는 석사학위과정 대학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