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산, 중국--(뉴스와이어)--세계 최대 가전제품 공급업체인 메이디 그룹(Midea Group)이 2023년 연례 보고서에서 인상적인 성장과 기록적인 수익을 보고했다. 이 회사는 3737억위안의 총 매출을 달성하여 전년 동기 대비 8.10% 증가를 나타냈다. 동시에 주주 귀속 순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14.10% 증가한 337억위안에 도달해 2019년 이후 가장 큰 성장세를 기록했다.
이 회사의 성공은 “글로벌 임팩트(Global Impact)” 전략에 기인하며, 이 전략의 결과로 해외 매출이 수년 동안 총 매출액의 40% 이상을 차지하게 되었다. 메이디의 제품은 전 세계 200개 이상의 국가 및 지역에 수출되었으며 메디아는 해외 제조 지역을 지속적으로 확장하면서, 인도네시아, 인도, 태국, 브라질, 멕시코, 이탈리아, 이집트 및 기타 국가에 제조 기지 건설을 촉진하고 있다.
메이디의 새로운 에너지 및 산업 기술은 글로벌 산업 분야에서 디지털 전환과 지속 가능한 친환경 개발의 공동 구축자로서 업계에서 선도적인 위치를 공고히 하고 있다. 이 회사의 가정용 에어컨 컴프레서 사업은 2023년에 1위의 순위를 차지하며 세계 시장 점유율 45%를 기록했다. 가정용 에어컨 및 세탁기 모터도 각각 40%와 22%의 시장 점유율로 전 세계 1위의 위치를 확보했다. 또한, 회사의 신에너지 자동차 부품 제품 라인은 빠르게 개발되어 2023년 예상 출하량은 75만개로 전년 대비 400% 성장을 나타낸다. 또한 CLOU 일렉트로닉스(CLOU Electronics) 및 히코닉스 에코-에너지(Hiconics Eco-energy)와 같은 에너지 기업 인수를 통해 메이디는 엄청난 시장 잠재력을 보유한 에너지 저장 산업에 진출했다.
메이디의 자회사인 KUKA는 전 세계 “빅 4” 산업용 로봇 회사 중 하나이며 2023년 매출 기준 두 번째로 큰 헤비급 로봇 회사이다. 2023년에, KUKA 그룹은 중국 시장에서 특히 강력한 성과를 거두며 사상 최대의 매출 및 주문량에 도달했다.
메이디의 인텔리전트 빌딩 기술은 건물 건설을 위한 지능형 생태 통합 솔루션을 제공한다. 프로스트 앤 설리번(Frost & Sullivan)에 따르면 이 회사는 중국 본토에서 가장 큰 상업용 에어컨 공급업체이며 2023년에는 전 세계에서 다섯 번째로 큰 공급업체이다.
메이디 그룹은 연구 개발에 145억위안 이상을 투자하여 전 세계적으로 2만3000명 이상의 연구 인력을 고용하고 있다. 2022년 현재 이 회사는 총 특허군에서 세계 7위, 중국 기업과 글로벌 가전 업게에서 1위이며 2만8000개 이상의 발명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
메이디 그룹은 전 세계에 약 200개의 자회사, 33개의 연구 개발 센터, 40개의 주요 생산 기지를 보유하고 있으며 19만명 이상의 직원이 있다. 이 회사의 인상적인 성장과 기록적인 수익은 혁신, 지속가능성 및 글로벌 확장에 대한 노력을 보여준다.
본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