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고 블루, 베를린 론칭 행사 성료

데님과 자기표현에 중점을 둔 새로운 브랜드 라인 공개하며 새로운 유스 컬처와 결합

2024-03-08 09:49 출처: 로블록스

플레닛 휴고(PLANET HUGO) 체험

캘리포니아--(뉴스와이어)--글로벌 몰입형 플랫폼 로블록스(Roblox)는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휴고보스의 휴고(HUGO)가 연결과 소통을 위한 대표적인 플랫폼 로블록스에 특별한 사용자 중심 체험의 에코 시스템인 ‘플래닛 휴고(PLANET HUGO)’를 공개했다고 밝혔다.

3월 6일, 휴고(HUGO)는 데님을 중심으로 한 새로운 브랜드 라인의 스타일과 감각을 담은 특별한 론칭 이벤트를 베를린에서 개최했다. 약 1000명의 게스트가 초대돼 첫 번째 컬렉션을 공개하고, 영감을 주는 제품 디스플레이와 다채로운 엔터테인먼트 및 게임의 멀티버스를 결합한 몰입형 경험을 통해 ‘휴고 블루(HUGO BLUE)’의 세계로 안내했다.

행사장인 빌헬름 할렌(Wilhelm Hallen)에 도착한 게스트들은 파란색 ‘터널’에 들어서자마자 휴고 블루(HUGO BLUE)의 공간으로 안내됐다. 대담한 로고 디테일과 다양한 색조의 블루 컬러 팔레트는 남성복, 여성복, 젠더 뉴트럴 아이템을 아우르는 새로운 브랜드 라인의 편안한 분위기를 증폭시켰다. 그래픽 티셔츠와 후디, 상의, 반바지, 아우터 등 데님 필수 아이템과 다양한 스트릿웨어 아이템에 중점을 뒀다. 주요 룩은 3개로 구분된 별도 옷장에서 독특하고 색다른 방식으로 전시됐으며, 각각의 옷장은 재미있는 풍선부터 벽면 전체에 데님으로 꾸미고, 시선을 사로잡는 LED 패널까지 다양한 테마로 꾸며져 있어 포토존으로 많은 화제를 모았다.

특히 현지 아티스트인 라파엘라 브라가(Rafaella Braga)와 막스 토이츠(Max Teutsch)가 라이브로 게스트의 휴고 블루 제품에 특별한 감각을 더하는 커스터마이징 존을 선보였다. 모든 참석자에게는 휴고 블루 데님 토트백이 증정됐으며, 행사 전 일부 VIP 게스트에게는 NFC 칩이 내장된 플라워 배지가 달린 데님 자켓을 증정함으로써 스냅챗의 몰입형 휴고 블루를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이 행사에서는 사용자 간의 소통과 연결을 하는 데에 있어 선도적인 플랫폼인 로블록스(Roblox)에서 서로 연결된 특별한 사용자 중심 경험의 에코 시스템인 플레닛 휴고(PLANET HUGO)가 공개됐다. 출시 행사에서는 여러 개의 스크린을 통해 다양한 몰입형 공간을 한 번에 보여주는 게임 존에서 플레닛 휴고의 2가지 3D 환경인 ‘휴고 행아웃(HUGO HANGOUT)’과 ‘휴고 패션 매치(HUGO FASHION MATCH)’를 선보였다.

휴고보스 글로벌 마케팅 및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수석 부사장인 나디아 코크니(Nadia Kokni)은 “Z세대를 타깃으로 한 휴고는 이번 론칭 행사를 게임과 메타버스 공간을 주요 문화 중심 영역으로 활성화할 수 있는 완벽한 기회로 활용했다”며 “플레닛 휴고를 통해 게임화, 사회적 경험의 활성화, 자기표현 및 자기 탐구 등 휴고 DNA의 핵심 요소이자 큐레이션과 스타일에 관심이 많은 로블록스 커뮤니티가 추구하는 가치를 활용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미국 래퍼이자 그래미상 후보에 오른 작곡가 스웨 리(Swae Lee)의 헤드라인 공연으로 분위기를 한층 고조시켰다. 첫 번째 휴고 블루 캠페인에 함께 했던 독일 래퍼 리지(Reezy)와 영국 배우 자스민 잡슨(Jasmine Jobson)도 참석했으며, 독일의 DJ 겸 프로듀서인 케인 뮤직의 아담포트(Adam Port)도 저녁 공연에 함께해 자리를 빛냈다.

개성을 표현하는 독창적인 스타일링을 중시하는 소셜 체인지메이커 세대와 소통하기 위해 휴고는 론칭 행사의 모든 장면을 소셜 미디어에 공유했다. 게임 문화와 스타일, 음식, 예술 요소를 결합해 가상 세계와 현실 세계를 연결하는 휴고 블루만의 독특한 브랜드 스토리를 중점적으로 소개했다.

그뿐만 아니라 소셜 미디어에서의 확산을 위해 조딘 존스(Jordyn Jones), 페리스 하워드(Perris Howard), 알라니 피게로아(Alani Figueroa) 등 인플루언서가 참석해 인스타그램, 틱톡, 스냅챗 등 패션 중심 콘텐츠를 촬영했다. 또한 클릭스(Clix), 채드 앱스(Chad Epps)와 같은 스타 게이머들이 틱톡을 통해 커뮤니티와 공유하며 휴고의 로블록스 참여에 대해 강조했다.

행사장에는 180대의 멀티 캠과 사진 촬영이 가능한 배경을 갖춘 공간이 마련됐으며, 행사 중 촬영된 라이브 콘텐츠는 중앙에 투사돼 DJ 부사와 매끄럽게 융합됐다. 제품 디스플레이, 글로벌 캠페인 영상, 커스터마이징 영역에서 스트리밍 된 이글아이 영상, 로블록스 게임 영상이 TV 화면과 LED 패널에 동시에 구현됐다.

새로운 브랜드 라인과 휴고의 글로벌 2024 여름 캠페인 론칭에 대한 기대감을 더욱 높이기 위해 뉴욕과 베를린에서 화려한 디스플레이와 함께 대대적인 광고 게재를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팬들이 가까운 매장에서 휴고 블루 컬렉션을 만나볼 수 있도록 유도했다.

APPENDIX(부록)

휴고 행아웃(HUGO HANGOUT)은 로블록스 쇼핑 경험과 휴고의 가상 상품, 이벤트, 로열티 보상을 위한 끊임없이 발전하는 홈을 제공하며 휴고 행아웃의 디자인 및 구성은 출시 이벤트의 분위기를 반영하도록 설계됐다. 이 공간에서 방문객들은 휴고 웨어러블을 구매하거나 교환할 수 있으며, 사용자가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는 보물찾기 및 ‘Obby(장애물 코스)’와 같은 인터랙티브 요소를 추가해 재미와 흥미를 더했다.

휴고 패션 매치(HUGO FASHION MATCH)는 자신 또는 상대방의 디지털 웨어러블 가상 옷장과 휴고에서 구매할 수 있는 새로운 옵션을 활용해 상대방의 아바타에게 옷을 입혀주는 소셜 스타일링 경험이다. 사용자는 서로를 친구로 추가하고, 마이크나 문자를 통해 채팅하고, 게임 후 셀카를 찍어 소셜 미디어에 공유할 수 있으며, 얼굴 인식 기술을 활용해 아바타를 감성적인 느낌을 더할 수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