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애와 사랑에 대한 글로벌 만족도 조사 결과’ 인포그래픽
서울--(뉴스와이어)--글로벌 마켓 리서치 기업 입소스(Ipsos)가 발렌타인데이를 맞아 31개국 글로벌 시민들의 연애와 사랑, 성생활에 대한 만족도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전 세대 중 가장 만족하는 세대는 밀레니얼 세대인 것으로 드러났으며 나이, 소득, 관계의 성격 등은 본인이 사랑받고 있다는 느낌에 영향을 주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주요 조사 결과
· 글로벌 시민들의 대다수(31개국 평균 83%)는 현재 배우자/파트너와의 관계에 만족한다고 답했다.
· 글로벌 시민들의 74%가 본인이 사랑받고 있고, 이에 만족한다고 답했다. 이 만족도는 배우자나 파트너가 있는 경우 82%로 상승했고, 싱글인 경우는 68%에 그쳤다.
· 5명 중 3명 이상(전 세계 평균 62%)은 자신의 연애 및 성생활에 만족한다고 답했고, 밀레니얼은 67%로 다른 세대보다 더 긍정적인 경향을 보였다.
사랑과 관계에 대한 글로벌 시민들의 만족도는 어떨까?
발렌타인데이를 맞아 진행된 입소스 글로벌 조사에 따르면 응답자의 대다수(31개국 평균 83%)는 배우자/파트너와의 관계에서 행복을 느낀다고 답했다.
배우자/파트너에 만족한다고 답한 비율은 태국(92%), 네덜란드(91%), 인도네시아(88%), 말레이시아(88%), 페루(88%), 뉴질랜드(88%)가 높았고 한국(68%), 일본(69%), 이탈리아(72%)의 만족도는 상대적으로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소득 수준이 높은 경우 자신의 배우자나 파트너에 만족한다고 응답할 확률이 약간 더 높은 것으로 확인됐다. 고소득 응답자의 85%는 배우자/파트너에 만족한다고 답했고, 중간 소득 구간의 응답자는 82%, 저소득 응답자의 경우 78%가 만족감을 보였다.
여전히 사랑은 세상을 살아가는 원동력
가족, 플라토닉, 로맨틱한 관계 등 어떤 관계의 형태라도 ‘사랑’은 세상을 살아가는 원동력으로 여겨지고 있었고, 대부분의 사람들(전 세계 평균 74%)은 본인이 사랑받고 있다고 생각하며 이에 만족한다고 답했다.
국가별로 살펴보면 콜롬비아(86%), 페루(86%), 인도(84%) 응답자들이 높은 응답률로 본인이 사랑받고 있고, 이에 만족한다고 답한데 반해 일본(51%), 한국(63%), 이탈리아(63%), 브라질(68%), 스웨덴(68%)의 응답자들은 상대적으로 낮은 만족도를 보였다.
또한 결혼/연인 관계에 있는 사람들(전 세계 평균 82%)은 그렇지 않은 사람(68%)에 비해 사랑받고 있다는 느낌에 만족할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확인됐다.
연애와 사랑, 성생활에 대한 한국인의 만족도는 어땠을까?
글로벌 시민 3명 중 1명(전 세계 평균 30%)은 자신의 사랑과 연애, 성생활에 만족하지 않는다고 답했다.
멕시코(76%)와 인도(76%) 사람들이 자신의 연애/성생활에 가장 만족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태국(75%), 중국(75%), 콜롬비아(73%), 인도네시아(73%) 사람들이 그 뒤를 이었다. 반대로 일본은 37%만이 자신의 연애/성생활에 만족한다고 답했으며, 한국(45%), 캐나다(52%), 이탈리아(52%)도 비교적 낮은 만족도를 보였다.
밀레니얼 세대는 전 세계 평균적으로 자신의 연애/성생활에 만족한다고 답한 비율이 67%로 가장 높았으며, Z세대는 59%, X세대와 베이비붐 세대는 각각 61%, 59%로 드러났다. 구속되지 않은 관계의 어린 세대들이 사랑과 연애의 모든 것을 즐기고 있을 것이라는 생각은 고정관념인 것으로 확인됐다.
헌신적인 관계에 있으면 자발성이 부족할 수 있지만, 결혼/연애 중인 사람(74%)이 결혼/연애 중이지 않은 사람(52%)보다 연애/성생활에 만족한다고 답한 비율이 훨씬 높은 것으로 확인됐다.
조사 개요
2023년 12월 22일부터 2024년 1월 5일까지 한국, 인도, 캐나다, 아일랜드, 말레이시아, 남아프리카공화국, 튀르키예, 미국, 태국, 인도네시아, 싱가포르 등 31개국 2만4269명 대상 조사 결과
※ 리포트 전문 다운로드 : www.ipsos.com/en/valentines-day-millennials-most-satisfied-their-romanticsex-life
입소스 소개
입소스(Ipsos)는 1만8000명 이상의 리서치 전문가들로 구성된 글로벌 마켓 리서치 기업으로 90개국에서 리서치 및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신제품 개발, 마케팅 전략 수립과 활동 평가, 광고 효과 및 미디어 평가, 브랜드, 고객 경험 및 만족도, 정치·사회 조사 등 75개의 비즈니스 솔루션으로 클라이언트들을 지원한다.
입소스 코리아 소개
‘게임 체인저스(Game Changers).’ 입소스(Ipsos)는 1975년 프랑스 파리에서 설립됐고, 1999년 유로넥스트 파리(Euronext Paris)에 상장됐다. 입소스 한국법인인 입소스 코리아(Ipsos Korea)는 1997년 출범했으며, 현재 약 270명의 전문가가 국내외 클라이언트들에게 최적의 인사이트를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