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 청소년자원봉사활동 활성화 위해 경기도 북부권역서 릴레이환경보전캠페인 운영

2023-05-08 10:29 출처: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

연천군청소년수련관 청소년운영위원회 위원들이 활동을 종료한 후 단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수원--(뉴스와이어)--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센터장 권구연)는 코로나19로 위축된 청소년자원봉사활동 활성화를 위해 경기도 북부권역 내 시군 ‘릴레이환경보전캠페인’을 5월부터 7월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운영되는 릴레이환경보전캠페인은 플로깅 키트를 활용한 지역 사회 환경 개선 사업으로 5월 1주부터 연천군을 선두로 7월 4주까지 고양시, 남양주시, 동두천시, 양주시, 의정부시, 파주시, 포천시 총 8개 지역 청소년들이 주도적으로 캠페인에 참여한다.

캠페인에 첫 번째로 나선 연천군청소년수련관 청소년들은 제30회 연천군 구석기 축제장 일대에서 캠페인 활동을 진행했다. 연천군청소년수련관 청소년운영위원 차승빈 위원장은 “청소년들이 오늘처럼 작은 일들을 하나, 둘씩 실천해 나가는 모습들로 환경 오염 문제가 더 나아질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앞으로 경기도 북부권역 일대에서 운영되는 청소년들의 자기 주도적인 자원봉사활동 릴레이환경보전캠페인을 통해 지역 사회 청소년과 시민들이 함께 환경 문제를 인식하며 작은 변화를 이뤄내길 기대한다.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 소개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국가 청소년 정책 사업(청소년자원봉사,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신고제, 청소년포상제) 운영을 지원하고 청소년 지도자 교육, 청소년활동 홍보 및 정보 제공, 지역 유관 기관 연계 협력을 통해 청소년활동 활성화를 지원하기 위해 경기도가 설치·운영하는 기관이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