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통신산업진흥원, 그랜드 클라우드 콘퍼런스 2022 개최

‘디지털 대전환의 핵심, 클라우드의 미래’ 주제로 그랜드 클라우드 콘퍼런스 2022 성황리 열려

2022-12-08 16:03 출처: 정보통신산업진흥원

클라우드 산업발전 유공 표창 및 산업대상 수상자와 수상 기업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서울--(뉴스와이어) 2022년 12월 08일 --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은 12월 8일(목) 11시 판교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국제회의실에서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이하 과기정통부)가 주최하고,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 주관으로 진행되는 ‘그랜드 클라우드 콘퍼런스(Grand Cloud Conference) 2022’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그랜드 클라우드 콘퍼런스는 2016년부터 매년 개최해온 행사로, 정부 정책 발표와 클라우드 기업의 다음 연도 전략 발표를 중심으로, 올 한 해 성과를 정리하고 클라우드 산업 발전 유공 표창 및 산업대상 수상자를 치하하는 자리로 진행해왔다.

‘디지털 대전환의 핵심, 클라우드의 미래’란 주제로 12월 8일(목)~9일(금) 이틀간 진행하는 이번 행사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엄열 인공지능기반정책관, 경기도일자리재단 채이배 대표, 현대자동차 한영주 상무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1부의 클라우드 산업 발전 유공 표창 및 산업대상 시상식을 통해 국내 클라우드 산업 발전에 이바지한 유공자와 글로벌 경쟁력이 있는 우수 클라우드 기업, 우수 도입 기업을 치하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과기정통부는 ‘클라우드 산업 발전 유공 표창’을 통해 클라우드 이용 활성화를 위해 이바지한 공공·민간의 개인·단체에 장관 표창, ‘클라우드 산업대상’을 통해 글로벌 대비 경쟁력 있는 우수 클라우드 기업과 클라우드를 도입한 우수 도입기업에 장관상장을 수여했다.

수상한 장관 표창 수상자는 △춘천시청 이규일 사무관(공공-개인 부문) △육군본부 권혁권 중령(공공-개인 부문) △경기도일자리재단(공공-단체 부문)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공공-단체 부문) △예술의전당(공공-단체 부문) △한국과학창의재단(공공-단체 부문) △현대자동차 한영주 상무(민간-개인 부문) △케이티 클라우드 이재훈 팀장(민간-개인 부문) △케이씨넷 최용석 팀장(민간-개인 부문) △오케스트로(민간-단체 부문) △헤븐트리(민간-단체 부문) △교림소프트(민간-단체 부문)이다.

올해 선정돼 장관 상장을 받은 우수 클라우드 기업은 △엘리스 △와이즈넛이며, 우수 도입 기업은 △보람항공이다.

이 밖에도 올해 클라우드 산업 발전 유공 표창에 선정된 유공자와 기업 가운데 △네이버클라우드 이지선 리더(민간-개인 부문) △클라우드브릭(민간-단체 부문)은 12월 14일(수)에 진행될 클라우드인의 밤 행사에서 장관 표창을 수여할 예정이다.

2부에서는 총 4개 세션으로 나눠 클라우드 기업의 전략 발표와 클라우드 도입 사례 발표를 진행한다.

Track 1에는 ‘클라우드 인프라 기업 전략발표’로 △네이버클라우드 △KT클라우드 △AWS코리아, Track 2에는 ‘클라우드 서비스 기업 전략발표’로 △더존비즈온 △세일즈포스, Track 3에는 ‘클라우드 MSP 기업 전략발표’로 △메가존클라우드 △베스핀글로벌이 참여하며, Track 4에는 클라우드 도입 사례 발표로 △서울시 교통운영과 △한국마사회 정보기술처가 발표를 진행한다.

2일 차 9일(금) 오후에는 NIPA가 지원한 클라우드 기업지원 프로그램의 우수 개발 성과를 공유하고, 사업을 통한 클라우드 도입 사례를 발표하는 시간이 진행돼 클라우드 관련 종사자 및 담당자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행사는 당일 참여하는 지원사업들을 소개하는 시간으로 시작할 예정으로, 올 초 공모해 사업을 진행한 △핵심산업 클라우드 플래그십 프로젝트(이하 플래그십), △글로벌 SaaS 육성 프로젝트(이하 GSIP) △클라우드 서비스 이용지원(바우처) 사업(이하 바우처)에 대한 올해의 종합적인 성과를 소개한다.

사업 소개 이후에는 플래그십, GSIP 사업에서 우수한 성과를 낸 과제에 대한 시상식을 진행할 예정으로, 장관상장 7점과 원장상장 1점을 시상할 예정이다.

다음으로는 수요와 공급 파트로 나눈다. 수요(도입·확산) 파트에서는 바우처 우수 도입 사례 발표 2건, 공급(개발 지원) 파트에서는 플래그십과 GSIP 사업의 우수과제들을 발표하는 시간이 이어질 예정이다. 클라우드 도입을 위한 전략과 클라우드 서비스 신규 개발, 전환 등을 위해 각 기업이 지원 사업을 통해 얻은 성과를 공유해 클라우드 도입을 새롭게 고려하는 기회가 되거나, 정부 지원을 통한 우수 SaaS를 접할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행사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누구나 온오프믹스 홈페이지에서 그랜드 클라우드 콘퍼런스 검색해 등록 후 온라인으로 참석할 수 있고, 현장 참석을 희망하는 경우 방문해 현장 등록도 할 수 있다.

이어질 행사의 자세한 내용은 클라우드 행사 안내 홈페이지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s://www.nipa.kr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