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팬시브, CBL 옥션 출범… 탄소 배출권 거래 확장 위해 투명하고 효율적이며 공정한 플랫폼 제공

2022-11-30 11:40 출처: Xpansiv

시드니/뉴욕/샌프란시스코--(뉴스와이어) 2022년 11월 30일 -- 최고의 환경 원자재 시장 인프라 플랫폼인 엑스팬시브(Xpansiv)가 CBL 옥션(CBL Auctions)을 출범했다고 발표했다.

세계 최대의 탄소 상쇄 거래소인 엑스팬시브 마켓 CBL(Xpansiv market CBL)은 시세, 포트폴리오 추적, 차트 작성, 장외 시장(OTC) 거래를 포함해 자발적 탄소 배출권 시장에 대한 실시간 인사이트를 제시해 프로젝트 개발자가 탄소 배출권으로 가장 많은 금액을 벌 수 있도록 돕는 전자 경매 서비스를 제공한다.

러셀 카라스(Russell Karas) 엑스팬시브 탄소시장 개발 총괄은 “CBL은 24개 레지스트리를 통합하고 단일 화면에서 200개가 넘는 환경 현물 상품을 제공하는 세계 최초의 거래 플랫폼”이라고 밝혔다. 그는 “참가자는 CBL 옥션을 통해 CBL의 신용 및 결제 송금 인프라를 활용해 다양한 경매 유형을 선택할 수 있다”며 “배송 조건 및 상품을 손쉽게 맞춤 설정하고 표준화된 CBL 도구를 사용해 프로세스를 단순화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CBL 옥션은 탄소 배출권 마케팅과 판매 프로세스를 간소화하도록 설계됐다. 참가자는 수천명의 CBL 탄소 배출권 고객과 닿을 수 있고, 예정된 유동성 이벤트에 집중하고 경매 데이터를 캡처 및 보고해 ‘가격 발견’ 기능을 개선할 수 있다.

CBL 옥션에 참여하는 최초의 프로젝트 개발자인 페데리코 오티즈 메지아(Federico Ortiz Mejia) 테라 원자재(Terra Commodities) 이사는 "CBL 옥션은 환경에 상당한 이점을 제공하고 지역 사회에 긍정적 영향을 미치는 프로젝트를 판매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콘토토 레드 플러스(Contoto REDD+) 프로젝트는 전 세계 생물 다양성의 중심지로 여겨지는 다양한 열대 우림 생태계인 콜롬비아의 초코 다리엔 글로벌 생태지구(Chocó Darien Global Ecoregion)에서 기획됐다”며 “이 지역은 높은 생물 다양성과 삼림 벌채 위협으로 우선 보존지역으로 지정된 25개 지역 가운데 하나”라고 설명했다.

이 프로젝트는 베라(Verra)의 기후·커뮤니티·생물다양성(CCB) 표준과 빈곤 완화, 지역 사회를 위한 사회·경제적 지속 가능한 개발 옵션 구현 등 중요한 지속 가능한 발전목표(SDG)를 포함한다. 1분기 초 경매에 부쳐질 예정이며 빈티지(vintage) 연도는 2019~2021년이며 35만~40만톤이 제공된다. 웹사이트(https://registry.verra.org/app/projectDetail/VCS/2723)에서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이번 발표는 표준화된 탄소 상쇄 계약인 ‘지속 가능한 개발을 위한 글로벌 탄소 배출량 상쇄(Sustainable Development Global Emissions Offset™[SD-GEO™])’의 출시 발표에 이은 것이다. 이는 시장 참여자에게 사회적 영향이 큰 프로젝트에서 고품질의 탄소 상쇄 상품을 매매할 수 있는 벤치마크를 제공하는 계약이다. SD-GEO는 베라 또는 골드 스탠더드(Gold Standard) 레지스트리에서 최소 5개의 SDG가 포함된 쿡스토브(cookstove) 프로젝트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한다.

엑스팬시브(Xpansiv) 개요

엑스팬시브는 탄소, 재생 에너지, 디지털 에너지 원자재를 위한 시장 인프라와 데이터 플랫폼을 제공한다. 이런 ‘지능형 원자재(Intelligent Commodities)’는 시장에 투명성과 유동성을 제공해 시장 참여자들이 에너지, 탄소, 수자원의 가치를 평가해 정보는 넘치지만, 자원에 제약이 있는 세계가 마주한 여러 도전을 해결할 수 있도록 뒷받침한다. 엑스팬시브의 주력 사업부는 탄소, 재생 에너지 인증, 디지털 천연가스(Digital Natural Gas) 등 ESG 원자재를 대상으로 한 업계 최대 규모의 현물 거래소 CBL, 선도적인 물 현물 거래소인 H2OX, 종가 및 과거 시장 데이터를 제공하는 엑스시그널스(XSignals), 모든 환경 원자재를 다루는 다중 레지스트리 포트폴리오 관리 시스템 EMA, 에너지 및 환경 시장을 위한 레지스트리 인프라를 제공하는 선도적 업체 APX다. 엑스팬시브는 지속 가능성과 가격 신호를 잇는 디지털 연결점이다.

웹사이트: Xpansiv.com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1129005297/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xpansiv.com/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