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네카, 코로나19 치료제 중간체 제조 및 공급

2022-11-30 10:20 출처: Kaneka Corporation (도쿄증권거래소 4118)

도쿄--(뉴스와이어) 2022년 11월 30일 -- 가네카 코퍼레이션(Kaneka Corporation, 이하 가네카)(본사: 도쿄 미나토구, 사장: 다나카 미노루[Minoru Tanaka])이 SARS-Cov-2 감염 치료 약물인 조코바(Xocova®, 엔시트렐비르 푸마르산[Ensitrelvir Fumaric Acid])[*1] 정제 125mg에 사용할 중간체를 제조해 시오노기 앤 코(Shionogi & Co., Ltd., 이하 시오노기)(본사: 오사카 주오구, 대표: 테시로기 이사오[Isao Teshirogi, Ph.D.])에 공급한다.

시오노기는 11월 22일 후생노동성으로부터 SARS-Cov-2 감염 치료용 조코바 정제의 제조 및 판매에 대한 긴급 승인을 획득했다. 또한 가네카의 오랜 의약품 원료 제조 경험을 인정하고 GMP[*2] 관리가 필요한 의약품 중간체의 주요 공급업체로 가네카를 선택했다. 양사는 임상 개발, 승인 신청, 대량 생산 공급망 구축을 위해 긴밀히 협력하고 있다. 가네카는 제조 시스템을 개선하고 중간체를 안정적으로 공급하면서 시오노기의 상용 제품 공급망에서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가네카는 DNA 백신의 약물 계약 제조, 항체 약물 개발, PCR 검사 시약 및 검사 키트 공급, 등온 배송 포장을 이용한 백신 운송 등을 통해 코로나19를 비롯한 기타 질병의 광범위한 감염 문제를 계속 해결할 계획이다. 회사는 다양한 기술을 결합하고 시오노기와 같은 제약사와 긴밀히 협력해 감염병 퇴치를 위한 솔루션을 공급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1] 조코바는 시오노기 앤 코의 등록 상표다. 엔시트렐비르는 일본 이외의 지역에서는 연구용 약물로 아직 승인을 받지 못했다. 조코바라 제품명은 일본 이외의 지역에서는 사용 승인을 받지 못했으며 일본에서 승인된 의약품에만 해당한다.

[*2] 우수 의약품 제조 및 품질관리 기준(Good Manufacturing Practice)으로 제품 품질의 우수성을 보장하는 생산 및 품질 보증 지침이다. 미국 식품의약국과 같은 기관은 GMP를 권고하고 있으며, 제조사는 원료 입고부터 제품 출시까지 모든 작업에서 GMP를 고려할 필요가 있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1129005500/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