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유업, 2022 대한민국광고대상 2관왕 영예

‘우유안부’ 캠페인 영상으로 크리에이티브 스트레티지, 온라인 영상 부문 각각 은상, 동상 수상
6월 칸 국제 광고제 2개 부문 수상에 이어 국내 광고제도 석권
홀로 계신 어르신 위해 ‘소화가 잘되는 우유’ 매출의 1% 기부하는 ‘소잘우유 1%의 약속’
매일유업, 12월 31일까지 개인후원 참여하는 후원자에게 ‘고마워 키트’ 선물

2022-11-28 11:54 출처: 매일유업 (코스닥 005990)

매일유업 2022 대한민국광고대상

서울--(뉴스와이어) 2022년 11월 28일 -- 매일유업(대표: 김선희)이 28일 2022 대한민국광고대상 크리에이티브 스트레티지, 온라인 영상 부문에서 은상과 동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광고대상은 한국광고총연합회에서 주최하는 한국 광고계 최고 권위의 광고상이다. 시상식은 12월 2일 열린다. 매일유업은 올해 초 공개한 우유안부 캠페인 영상을 통해 2관왕의 영예를 안았다. 이 영상에는 우유안부 캠페인의 실제 수혜자 어르신들이 직접 출연한다. ‘매일 받는 우유가 큰 위안이 된다’, ‘매일 우유가 올 때 기쁘고 반갑고, 궂은 날씨에도 매일 우유를 배달해줘서 (배달원에게) 고마운 마음이 든다’ 등 진솔한 이야기를 전했다.

공개 15일 만에 조회수 1000만 돌파라는 기록을 세운 이 영상은 6월 세계 3대 광고제 중 하나인 칸 국제 광고제 브랜드 익스피리언스&액티베이션 부문과 PR부문에서 각각 은사자상, 동사자상을 수상했다. 우유를 통해 독거노인에게 안부를 전한다는 발상과 브랜드 경험이 선한 영향력으로 연결되는 선순환이 해외와 국내 광고제 모두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우유안부’는 매일유업이 2016년부터 후원사로 참여한 ‘어르신의 안부를 묻는 우유배달’ 활동을 일컫는 말이다. 사단법인 ‘어르신의 안부를 묻는 우유배달’(이사장: 호용한)이 주관하는 이 캠페인은 홀로 계신 어르신의 건강을 위해 매일 우유를 배달하되, 전날 배달한 우유가 남아있을 경우 관공서나 가족에 연락해 고독사를 예방하는 활동이다. 2022년 현재 서울시 전 지역 3600여 가구의 안부를 매일 묻고 있다.

매일유업은 21개 가정배달 대리점과 200여 명 배달원이 홀로 계신 어르신을 위한 우유배달을 전담한다. 유제품 제조와 유통에 강점이 있는 만큼 가정배달 사업 인프라를 활용해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것. 2020년에는 ‘1%의 약속’을 발표하고 매년 소화가 잘되는 우유의 매출 1%를 어르신의 안부를 묻는 우유배달에 기부하고 있다. 소화가 잘되는 우유와 우유 속에 락토프리를 마시는 것만으로 어르신의 고독사 예방에 동참하는 셈이다.

매일유업은 올해 광고제 수상이라는 성과가 우유안부 캠페인에 대한 관심으로 이어지기를 기대한다. 우유안부 캠페인이 계속해서 이어지기 위해서는 개인 후원과 대중의 인지가 특히 중요한 만큼, 앞으로도 개인 고객을 대상으로 우유안부 캠페인을 알리고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할 계획이다.

올해는 12월 31일까지 새롭게 정기후원을 시작하는 후원자에게 ‘고마워 선물’을 증정한다. 고마워 선물은 소화가 잘되는 우유, 골든밀크, 바리스타룰스, 더그레잇티 콤부차 등 소비자가 3만9000원 상당의 매일유업 대표 제품과 어르신들의 손글씨 인사 카드로 구성돼 있다. 손글씨 인사 카드에는 ‘배달원분들, 후원해주시는 분들 덕에 매일 행복과 희망을 갖고 살아갑니다’, ‘노크 소리로 적적함을 달래기도 하고, 누군가 나를 챙겨주는 사람이 있다는 것에 참으로 감사를 느낍니다’ 등 수혜자 어르신들의 인사가 담겼다. 자세한 내용은 이벤트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매일유업 외에도 우아한 형제들, 세상을 바꾸는 시간 15분, 단꿈아이, 이노레드, 중간계캠퍼스, 죠스푸드, 60계치킨, 펜타브리드, 텐마인즈, 러쉬코리아, 제이준 성형외과, 법무법인 에셀, 열심커뮤니케이션즈, 기독신문, 서울지구촌감리교회, 산정현교회, 옥수중앙교회까지 여러 기업과 단체가 우유안부를 후원한다.

웹사이트: http://www.maeil.com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