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트스택, 시리즈C 투자 라운드서 조지언·인사이트 파트너스로부터 8000만달러 유치하고 기업의 ‘컴포저블’ 촉진 지원

인도 자생 콘텐츠 관리 시스템 업체, 투자금으로 글로벌 브랜드가 옴니채널 및 개인화 경험에 대한 소비자 수요 충족하도록 지원
인도 전역서 인재 채용 확대 계획

2022-11-16 13:55 출처: Contentstack

비라르, 뭄바이/ 인도--(뉴스와이어)--콘텐츠 경험 플랫폼(CXP) 카테고리 리더이자 ‘컴포저블 아키텍처(composable architecture)’의 선구적 기업인 콘텐트스택(Contentstack)이 8000만달러 규모의 시리즈C 투자를 발표했다.

이번 투자 라운드는 조지언(Georgian)과 인사이트 파트너스(Insight Partners)가 공동 주도했으며 일루미네이트 벤처스(Illuminate Ventures)가 참여했다. 세 회사 모두 콘텐트스택에 대한 투자를 확대하고 있으며 지금까지 총 1억6900만달러를 투자했다. 콘텐트스택은 투자금으로 ‘컴포저블’을 지향하는 기업을 계속 지원하고 이들이 옴니채널 및 개인화 경험에 대한 소비자 요구를 충족할 수 있도록 뒷받침할 계획이다.

에밀리 월시(Emily Walsh) 조지언 책임 투자자는 데이비드 오버마이어(David Overmyer) 콘텐트스택 최고 재무 책임자(CFO)와 함께 콘텐트스택 이사회에 합류할 예정이다.

월시는 “조지언은 뛰어난 리더십과 탄탄한 업무 문화를 갖춘 고성장 기업을 찾고 있다”며 “또 혁신적 기업이 최선을 다하도록 돕고자 한다”고 말했다. 그는 “이 같은 이유로 콘텐트스택에 대한 투자를 배로 늘리기로 했다”며 “고객의 성공을 보장하는 동시에 기록적인 속도로 혁신할 역량을 갖춘 콘텐트스택은 콘텐츠 관리 시스템(CMS) 시장의 리더로 자리매김했다”고 평가했다. 이어 “이번 투자 라운드를 공동으로 주관하고 진정한 카테고리 리더십에 필요한 지원을 제공하게 돼 자랑스럽다”고 덧붙였다.

콘텐트스택은 체이스(Chase), 홀리데이인(Holiday Inn), 리바이스(Levi‘s), 마텔(Mattel), 맥도날드(McDonald’s), 미쓰비시(Mitsubishi), 쉘(Shell) 등의 글로벌 브랜드를 대행하는 인도 최대의 CMS 업체다. 회사는 이번 투자금을 하이데라바드, 벵갈루루, 푸네, 비라르-뭄바이 내 사업 확장과 채용 확대에도 사용할 계획이다.

니샨트 파텔(Nishant Patel) 콘텐트스택 공동 설립자 겸 최고 기술 책임자(CTO)는 "인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회사 대열에 합류해 대단히 기쁘다”고 말했다. 그는 “콘텐트스택은 인도 기반의 로엔지니어링(Raw Engineering)에서 인큐베이팅 단계를 거친 후 2018년 분사해 세계적 입지를 다지게 됐다”며 “콘텐트스택의 사명은 인도 스타트업 생태계의 고속 성장을 지원하고 촉진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최근 나스컴 제품 콘클라베(NASSCOM Product Conclave)를 후원하면서 그 사명에 동력을 더했다”며 “앞으로 더 큰 활약을 기대해도 좋다”고 덧붙였다.

오토메이션 허브(Automation Hub)와의 ‘인테그레이션 헬(integration hell)’ 문제에 대한 솔루션을 제공하는 유일한 헤드리스(headless) CMS업체인 콘텐트스택은 기업에 컴포저블을 구현할 수 있는 실행 가능한 경로를 제공한다. 기업은 기술 및 공급업체 전반에서 발생하는 수백 가지 활동을 실시간으로 자동화하고 간소화해 기존의 고비용 CMS를 더 공격적으로 없앨 수 있다. 또 디지털 경험을 더 광범위하게 혁신하고 훨씬 큰 투자 수익을 실현할 수 있다.

회사의 주력 솔루션인 ‘타협 없는 관리(Care Without CompromiseTM)’ 프로그램은 설정이 가능한 환경에서 공급업체 간 지원을 보장한다. 콘텐트스택은 ‘오토메이션 허브’와 ‘타협 없는 관리’를 통해 오늘날 빠르게 변화하는 비즈니스 및 기술 환경에서 고객의 성공을 도모하는 컴포저블 추세의 선봉을 달리고 있다.

2021년 6월 시리즈 B 투자 라운드를 완료한 이후 콘텐트스택의 전문성은 사용 사례의 확대와 팽창을 이끌었다. 컴포저블 아키텍처를 디지털 전략의 핵심으로 채택하는 기업이 증가했기 때문이다. 회사 성장 개요는 다음과 같다.

· 직원 수가 400명 이상으로 늘고 70개 이상의 글로벌 시장 사용자가 5만명에 이르렀다.

· 97%의 고객 유지율을 유지하며 서비스 제공 고객 수를 배로 늘리고 연간 반복수익(ARR)이 약 3배로 늘었다.

· 세계 최대 글로벌 브랜드와 함께 확장 - 콘텐트스택이 서비스를 제공하는 브랜드 가운데 42%의 매출액이 10억달러 이상이며 35%가 상장사다.

· 미국과 유럽에서 AWS와 마이크로소프트 애저(Microsoft Azure)를 모두 지원하는 클라우드 중립적 솔루션을 제공했다.

콘텐트스택은 인도에서 공인된 ‘일하기 좋은 직장(Great Place to Work in India)’(2021년 9월~2023년)으로 선정됐으며 6개의 ‘2022 컴패러블리 일하기 좋은 직장상(Comparably Best Places to Work Awards)’을 받았다. 또 2021년 Inc.가 선정한 ‘최고의 직장’에 꼽히기도 했다. 오스틴 비즈니스 저널(Austin Business Journal)은 네하 삼파트(Neha Sampat) 최고 경영자(CEO)를 ‘2022년 오스틴 최고의 CEO’ 가운데 한 명으로 꼽았다.

콘텐트스택(Contentstack) 개요

콘텐츠 경험 플랫폼(CXP) 카테고리 분야의 선도 기업인 콘텐트스택은 마케터와 개발자가 상상을 바로 그대로 자유롭게 구성이 가능한 디지털 경험으로 제공할 수 있도록 뒷받침한다. 아식스(ASICS), 체이스(Chase), 익스프레스(Express), 홀리데이인(Holiday Inn), 아이슬란드항공(Icelandair), 마텔(Mattel), 맥도날드(McDonald’s), 미쓰비시(Mitsubishi), 라이오트게임즈(Riot Games), 쉘(Shell) 등의 기업들이 타협 없는 규모와 신뢰성으로 회사의 가장 중요한 콘텐츠 경험을 지원하는 콘텐트스택을 믿고 이용하고 있다. ‘타협 없는 관리’로 유명한 콘텐트스택은 업계 최고의 고객 만족도 평가를 받았다. 콘텐트스택은 마크 얼라이언스(MACH Alliance)의 창립 회원사로 마이크로서비스 기반, API 중심, 클라우드 네이티브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및 헤드리스(Headless) 방식의 개방형 설정 가능 기술에 대한 업계 의제를 제시하고 있다.

웹사이트(http://www.contentstack.com)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1115005355/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