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노을 품은 야외 영화관 ‘981선셋무비’ 성료 내년 기약

9.81파크 제주, 다양한 여가 문화 제시
제주 필수 방문 코스로 자리매김 해

2022-09-29 10:00 출처: 9.81파크

9.81파크 야외중앙정원 ‘981선셋무비’

제주--(뉴스와이어) 2022년 09월 29일 -- 9.81파크 제주가 24일 ‘비포 선셋’ 상영을 끝으로 야외 영화 상영 프로그램 ‘981선셋무비’를 성황리에 마무리하며 내년을 기약했다.

자체 기술의 GR차량을 도입한 ‘레이스981’을 비롯, 놀이에 기술을 접목한 다양한 실내외 액티비티를 제공하는 ‘스마트 테마파크’ 9.81파크는 2020년 오픈과 동시에 제주 여행 MZ세대들의 폭발적인 관심을 얻었다.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 후 첫 여름 휴가 시즌을 맞아 9.81파크가 야심 차게 선보인 ‘981선셋무비’는 노을 명소로도 유명세를 탄 9.81파크 야외 중앙정원에서 노을과 영화를 함께 관람한다는 콘셉트로 주목받았다.

9.81파크는 7월부터 약 3개월간 ‘981선셋무비’ 프로그램을 통해 매주 주말과 공휴일, 일몰 시간에 맞춰 총 12편의 영화를 상영했다. 해질녘 야외 분위기에 맞게 엄선한 영화의 면면 또한 화려했다. ‘라라랜드’, ‘알라딘’,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 등 대형 흥행작부터 여름방학 시즌을 맞아 상영한 ‘라이온 킹’, ‘월-E’, 로맨스 걸작 ‘500일의 썸머’, ‘비포 선셋’까지 다양한 장르의 영화 상영으로 ‘981선셋무비’를 찾는 관객에게 폭넓은 선택을 제시했다.

지난해 첫 상영에 이어 올해로 두 번째 개최임에도 총 15회 상영 기간 동안 600여 명이 관람해 80%에 가까운 좌석 판매율을 기록했다. 특히 회차별 한정 판매한 피크닉석은 전 회차 대부분 매진됐다. 천혜의 제주 자연 속에서 노을과 영화를 동시에 즐기며 인생사진을 남기려는 관광객뿐만 아니라 대형 스크린으로 영화를 관람하기 위한 제주도민들의 방문도 눈에 띄는 대목이다. 상영이 이어지며 재방문 N차 관람과 함께 단체 대관 상영 문의가 잇달았으며, 도내 기관인 제주관광공사 임직원들의 단체 관람도 진행됐다.

관람객들의 만족도도 높았다. “(중산간 지역이라) 한여름에도 시원하게 좋은 영화를 볼 수 있어 좋았다”, “제주도 이색 야간 데이트로 노을 질 때 야외 영화 감상은 특별한 경험이었다” 등 후기와 함께 영화 관람과 레이싱 등 다양한 액티비티를 한 곳에서 즐길 수 있다는 점에 대한 호평이 이어졌다.

모노리스제주파크 이동언 대표는 “매월 새로운 프로그램이 펼쳐지는 9.81파크에서 여름 시즌에 선보인 981선셋무비에 이례적으로 많은 고객들이 찾아주셨고, 만족도 높은 후기와 추가 상영 문의가 이어져 내년에도 981선셋무비를 진행할 계획”이라며 “10월부터 억새가 만개한 야외정원에서 보는 제주 애월의 노을은 또 새로울 것이니 많은 기대 바란다”고 말했다.

모노리스 개요

모노리스는 스포츠와 게임이 융합된 기술 기반의 스마트 레이싱파크를 개발 및 운영하는 기업으로 5년간의 R&D를 통해 그래비티 레이싱(Gravity Racing)을 주제로 한 9.81파크를 처음 제주도에 선보였다. 제주시 애월읍 어음리 14만㎡ 부지에 조성해 만든 9.81파크는 2020년 7월에 공식 오픈해 제주를 방문하는 관광객들에게 새로운 액티비티 문화를 제시한다.

9.81파크 개요

9.81파크는 놀이에 기술을 접목한 다양한 실내외 액티비티를 체험할 수 있는 스마트 테마파크이자 종합유원시설로 △자체 제작한 GR (Gravity Racer)차량을 타고 중력가속도(g=9.81m/s²)만으로 제주 언덕을 넘나드는 레이싱 ‘레이스 981(RACE 981)’ △실내 인터랙티브 스크린 스포츠게임존 ‘스포츠랩(SPORTS LAB)’ △신개념 게임형 범퍼카 ‘링°°고(RINGGGO)’ △인도어 레이저 서바이벌 게임 ‘아레나(ARENA)’ △리얼 현실판 FPS 게임 ‘프로 아레나(PRO ARENA)’ △360° 회전하는 익스트림 그네 ‘하늘그네’ △자체 개발한 상품과 제주 및 세계 각지에서 엄선한 상품을 판매하는 브랜드스토어 ‘가라지 981(GARAGE 981)’ △제주산 채소를 맛있고 신선하게 요리하는 카페테리아 ‘브로콜리지(BROCCOLLEGE)’ △로봇 바리스타 카페 ‘라운지엑스(LOUNGE X)’ △제주의 자연을 바라보며 나만의 휴식을 취할 수 있는 라운지 바 ‘스페이스제로(SPACE ZERO)’ 등 다양한 부대시설로 구성됐으며, 이를 바탕으로 최근 제주에서 가장 ‘핫’한 명소로 주목받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