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직원공제회, ‘기금운용 파트너스 데이’ 개최

기금운용 부문 우수 협력기관 8개 파트너사 선정 및 감사패 전달

2022-05-24 08:37 출처: 한국교직원공제회

한국교직원공제회가 ‘기금운용 파트너스 데이’를 개최했다

서울--(뉴스와이어)--교직원공제회는 5월 23일 여의도 본사에서 ‘기금운용 파트너스 데이(이하 파트너스 데이)’를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파트너스 데이’는 파트너사를 초청해 축하 및 격려를 통해 서로 간의 신뢰를 강화하고, 동반자 문화를 정착하기 위한 공식 행사다. 2019년 첫 개최 이후 코로나19로 2년간 중단됐다가 올해 다시 열렸다. 행사에는 김상곤 교직원공제회 이사장과 박만수 기금운용총괄이사 등이 참여했으며, 교보증권 박봉권 대표 등 ‘2021년 기금운용 파트너’로 선정된 기관의 임직원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교직원공제회는 성과평가협의회를 통해 운용 실적과 같은 정량적 요소와 정성적 요소 등을 평가해 ‘2021년 기금운용 파트너’를 최종 결정했다.

2021년 기금운용 파트너로는 △금융투자부문 4개 사(메리츠증권, DS자산운용, 피데스자산운용, 교보증권) △기업금융부문 2개 사(H&Q코리아파트너스, 파인스트리트자산운용) △대체투자부문 2개 사(Aberdeen (애버딘), KT AMC) 등 총 8개 사가 선정됐다.

교직원공제회는 2021년도 기준 기금운용 수익 4조3831억원, 운용 수익률 11.3%를 달성하며 창립 이래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

김상곤 교직원공제회 이사장은 “2021년 사상 최대의 운용 실적을 달성했던 것은 파트너 사와 협업을 통한 선제적인 우량 투자 등이 있었기 때문에 가능했다”며 “앞으로도 함께 성장하는 동반자가 되겠다”고 말했다.

한국교직원공제회 개요

한국교직원공제회는 모든 교직원이 재직 중에는 물론, 퇴직 후에도 교직의 보람과 생활의 풍요로움을 누릴 수 있도록 특별법(법률 제2296호)으로 설립된 정부 보장의 교직원 복지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www.ktcu.or.kr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