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중마장애인복지관, SNNC 마음나누리방역봉사단과 생활환경디자인사업 실시

2022-01-18 11:27 출처: 광양시중마장애인복지관

광양시중마장애인복지관이 SNNC 마음나누리방역봉사단과 생활환경디자인사업을 진행했다

광양--(뉴스와이어)--광양시중마장애인복지관(관장 정헌주)이 2022년 새해를 맞아 15일 포스코 페로니켈 법인 SNNC 마음나누리방역봉사단(이종임 위원장, 김일곤 협의회 대표) 외 6명과 재가복지 서비스 고객을 위한 생활환경디자인사업(방역 지원)을 진행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활동은 고객과 사전에 조율했으며, SNNC 마음나누리방역 봉사단이 채택된 가정을 찾아 위생이 취약한 화장실, 베란다, 옷장 위, 창고까지 방역소독을 진행한 후 외부 벌레 유입이 될 수 있는 곳에 벌레 퇴치약을 부착해 쾌적한 주거 환경을 조성하는 방식으로 이뤄졌다.

생활 환경 디자인 사업은 중마 권역에 위치한 재가장애인 가정을 대상으로 스스로 위생 관리가 어려운 재가장애인이 환경 개선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실시했으며, 중증, 독거, 1인 가구 재가장애인에게 우선 제공됐다.

해당 가구는 지적장애, 지체장애 등 중증으로 스스로 청소하기 힘든 곳에 먼지가 많이 쌓여 있어 주거 환경이 열악한 상태에 놓인 상태였다.

참여한 자원봉사자들은 집안 방역 소독과 고객들의 의견에 따라 벌레 퇴치약을 부착해 주거 위생 환경을 개선했다.

SNNC 마음나누리봉사단 이종임 위원장, 김일곤 협의회 대표는 “가구원들이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깨끗한 환경에서 행복하게 사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SNNC는 중마장애인복지관과 함께 장애인식개선 캠페인 전개, 비대면 Drive Thru 재가 장애가정 밑반찬 배달 사업 등 꾸준히 관내 장애인복지에 관심을 갖고 봉사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