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안대학교, K-MOOC 하반기 릴레이 오픈 특강 진행

교육부와 국가평생교육진흥원 주관, 개별 강좌 ‘21세기 체형관리학’과 묶음 강좌 ‘전문 스타일리스트 양성과정’ 오픈 특강

2021-12-31 14:30 출처: 장안대학교

장안대학교가 K-MOOC 하반기 릴레이 오픈 특강을 진행했다

화성--(뉴스와이어)--장안대학교(총장 김태일)가 ‘21세기 체형관리학’과 재운영 묶음 강좌 ‘전문 스타일리스트 양성과정’ 등 하반기 릴레이 K-MOOC 오픈 특강을 진행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강좌는 교육부와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이 주관하는 한국형 온라인 공개강좌(K-MOOC) 사업으로 진행되는 재운영 프로그램이다.

원격교육지원센터는 지속되는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지난해에 이어 비대면으로 언택트 오픈 특강을 진행하고 있으며, 장안대학교 K-MOOC 공식 유튜브 채널과 인스타그램 등을 활용해 K-MOOC 학습자들과 소통하며 흥미로운 주제로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재운영 개별 강좌 ‘21세기 체형관리학’

‘21세기 체형관리학 강좌’는 11월 25일 K-MOOC 수강자와 다이어트와 체형관리학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유튜브 실시간 스트리밍으로 진행됐으며, 2021년 4번째 릴레이 특강이 이뤄졌다.

‘신통방통 다이어트의 비밀’이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특강은 지속되는 코로나19와 추운 날씨로 외부 활동이 줄어드는 시기에 현대인들에게 올바른 체중 감량 방법과 식생활 개선 방법 등을 공유하고, 시청자 및 수강자들에게 효과적인 다이어트 방법을 소개하는 방식으로 진행했다. 특히 박찬민 전 SBS 아나운서의 진행으로 해당 강좌의 개발 교수인 식품영양학과 전형주 교수와 함께 참여해 다양하고, 올바른 방법으로 할 수 있는 다이어트에 대한 유익한 내용으로 높은 호응을 얻었다.

식품영양학과 전형주 교수는 “실제 올바른 방법으로 체중 감량에 성공한 박찬민 아나운서와 특강을 진행해 더 의미가 있었다”며 “21세기 체형관리학을 수강한 수강생들, 앞으로 21세기 체형관리학에 관심을 가져줄 모든 분이 건강하고, 아름다운 체형 관리와 바른 식생활을 할 수 있으면 한다”고 특강 소감을 말했다.

◇재운영 묶음 강좌 ‘전문 스타일리스트 양성과정’

‘전문 스타일리스트 양성과정’ 오픈 특강은 마케팅을 위한 상품 홍보부터 퍼스널 홍보까지 다양한 홍보의 대중화 현상을 반영해 패션과 뷰티, 홍보를 위한 이미지 연출 등을 담당하는 스타일리스트의 연계성을 주제로 총 2회의 시리즈를 기획했으며, 11월 9일에 진행된 1차 특강에 이어 12월 21일에 2차 특강을 진행했다.

‘뷰티 홍보와 스타일리스트’라는 주제로 진행된 2021년 5번째 릴레이 특강은 이보미 아나운서의 진행으로 진행됐으며, 포도컴 이지선 대표와 디마코 이재영 주임, 스타일리스트과 1학년 황민지 학생이 참여했다. 이번 특강으로 뷰티 홍보에 관한 직업의 특징, 직무 내용을 산업체 전문가들에게 들어보고, 스타일리스트 직무와 연계성, 뷰티 PR 전문가(크리에이터, 편집자, 인플루언서 등)로의 진출 방법 등 설명을 진행했다.

포도컴 이지선 대표는 “패션과 뷰티 산업의 PR 전문가는 상품의 홍보와 문화를 홍보하고, K-패션과 K-뷰티를 세계화하는 문화 전도사의 역할을 한다고 생각한다”며 “급변하는 패션, 뷰티 산업에 맞춰 새롭게 등장하는 미래 직업군들이 많은데, 이번 오픈 특강을 통해 PR전문가라는 직업과 직무를 학습자들에게 알려주게 돼 기쁘고, 미래의 전문가들이 될 학습자 모두를 응원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21세기 체형관리학’과 ‘전문 스타일리스트 양성과정’은 2019년 개발돼 올해까지 3년 동안 5회 운영된 강좌들이다. ‘21세기 체형관리학’은 헬스케어 관련 분야 종사자뿐 아니라 현대인들이 알아야 할 건강과 체형 관리에 대한 주제를 다뤄 일반인들이 수강하기에 인기가 많은 강좌였다. 교육부 공익법인 한국능력교육개발원과 협업으로 강좌의 이수자들은 ‘체형관리사 자격’을 취득하도록 운영됐다.

또한 ‘전문 스타일리스트 양성과정’은 패션 및 뷰티 스타일리스트 분야로 진출할 수 있는 다양하고 폭넓은 주제의 강좌들로 구성돼 한국직업연구진흥원과 MOU로 수강 후 ‘패션스타일리스트 1차 필기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강좌다. 해당 강좌들은 누적 집계 총 5050명(21세기 체형관리학 1461명, 전문스타일리스트 양성과정 3589명)의 수강생을 배출했다.

장안대학교 개요

장안대학교는 전문직업인 양성을 사명으로 하는 교육기관으로서 1979년 개교된 이래 꾸준히 성장해 학사학위과정 15개 학과와 전문학사학위과정 30개 학과에 7000여 명의 재학생이 14만여 평의 쾌적한 환경 속에서 글로벌 시대에 국가가 필요로 하는 인재를 양성하는 국내 최고의 직업교육의 산실이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