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림센터, 발달장애인 평생교육지원센터 특화 사업 모델 연구 보고서 발간

수원--(뉴스와이어) 2021년 12월 30일 -- 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이하 누림센터)는 한신대학교 산학협력단(이인재 교수 연구팀)과 올 6월 연구 용역을 체결하고 진행한 경기도형 발달장애인 평생교육지원센터 지원 모델 마련을 위한 연구 보고서를 발간했다.

경기도형 발달장애인 평생교육지원센터 시범 사업 추진을 위해 지역 환경과 장애인 요구를 고려한 평생교육지원 전략 구상, 광역 및 지역 지원센터의 기능과 역할 규정을 주요 연구 내용으로 한다.

보고서에는 △문헌 연구 △경기도 시범 사업 지역 내 발달장애인 평생교육 현황 및 요구 분석 △주요 이해 관계자 대상 질적 인터뷰 △설문 조사 등을 바탕으로 지역 간 적합한 발달장애인 평생교육지원센터 특화 사업 추진 모델들을 제시했다.

누림센터는 이번에 발간된 연구 보고서를 발달장애인 평생교육 현장에서 유용하게 쓰일 수 있도록 장애인 복지 시설, 학교 등 유관 기관 및 단체 등에 배부할 계획이다.

보고서는 누구나 누림센터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다운할 수 있다.
 
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 누림 개요

누림센터는 장애인의 선택과 권리를 존중하고 만족스러운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동반자적 역할 수행과 경기도 장애인복지 발전에 기여하는 허브 기능을 담당한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