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림센터, ‘발달장애인 평생교육축제’ 성황리 종료

누림센터, 12월 21일 ‘발달장애인 평생교육축제’ 실시
경기도 내 성인 발달장애인의 평생교육 참여 기회 지원 및 저변 확대 도모

‘발달장애인 평생교육축제’ 인증 사진, 후기 홍보 포스터

수원--(뉴스와이어) 2021년 12월 23일 -- 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이하 누림센터)는 12월 21일 경기도 거주 성인 발달장애인들을 대상으로 평생교육축제를 개최하고, 성공적으로 종료했다고 23일 밝혔다.

발달장애인 평생교육축제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화상 회의 플랫폼(Zoom)을 활용한 실시간 화상 교육으로 운영됐으며, 평생교육 프로그램(△밸런스워킹 △가죽 지갑 만들기 △크리스마스 소품 만들기 △에코백 만들기 △꽃바구니 만들기 △무드등 만들기)이 진행됐다.

60여명의 발달장애인이 참여한 축제는 누림센터 홈페이지에서 선착순 접수로 진행됐고, 선정된 발달장애인에게 누림센터가 프로그램 키트를 원하는 장소로 발송해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축제에 참여한 한 발달장애인은 “프로그램이 재미있었으며, 이런 프로그램을 나중에 또 참여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며 누림센터 측에 말했다.

누림센터 담당자는 “성인 발달장애인들의 교육·문화 프로그램 참여에 대한 욕구를 알고 있었으나 이번 축제를 통해 더 체감할 수 있었다”며 “이런 욕구 해소를 위한 다양한 지원 방안의 논의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 누림 개요

누림센터는 장애인의 선택과 권리를 존중하고 만족스러운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동반자적 역할 수행과 경기도 장애인 복지 발전에 이바지하는 허브 기능을 담당한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