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웹툰캠퍼스, 18일부터 나흘간 ‘2021 경남만화·웹툰페스티벌’ 개최

2021-11-18 12:05 출처: 경남웹툰캠퍼스

경남웹툰캠퍼스가 ‘2021 경남만화·웹툰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창원--(뉴스와이어) 2021년 11월 18일 -- 경남웹툰캠퍼스는 18일부터 나흘간 ‘2021 경남·만화웹툰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도내 만화·웹툰 문화 향유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축제는 △온/오프라인 만화·웹툰 전시 △오프라인 체험 프로그램 △온라인 체험 프로그램 등 다양한 부대 행사로 진행된다.

오프라인 만화·웹툰 전시에서는 경남웹툰캠퍼스에 입주해 활약 중인 작가들이 ‘새로운 시작’을 주제로 완성한 11개 작품과 경남웹툰캠퍼스에서 경남 작가들의 창작 활성화를 위해 운영하는 ‘웹툰 창작지원 사업’ 결과물 7개 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

오프라인 전시를 그대로 구현한 온라인 전시에서는 작가들의 인사말과 인터뷰 영상까지 즐길 수 있어 현장을 찾지 못하는 사람들의 아쉬움을 달래줄 예정이다. 온라인 전시는 경남웹툰캠퍼스 홈페이지에서 관람할 수 있다.

오프라인 체험 프로그램은 △웹툰 제작 체험 △웹툰캠퍼스 투어 △작가와의 만남 등으로 구성됐으며, 사전 신청 인원에 한해 각 20분씩 진행한다.

온라인 체험 프로그램은 선착순으로 모집한 사전 신청자 100명에게 드로잉 키트를 무료로 배포한다. 사전 제공된 드로잉 키트를 활용해 온라인 강의를 따라 체험을 진행하면 된다.

이 밖에도 코메디 마술쇼, 저글링 등 다양한 퍼포먼스 공연과 오징어 게임 체험존 등을 구성해 도민들에게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