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스턴 유니온과 마스터카드, 글로벌 파트너십 확대

글로벌 고객 기반 선택 및 편의성 높여

2021-11-15 11:40 출처: The Western Union Company

덴버--(뉴스와이어) 2021년 11월 15일 -- 국경과 화폐 종류를 초월한 송금 및 결제 서비스 부문 글로벌 리더인 웨스턴 유니온(Western Union Company)(뉴욕증권거래소: WU)이 결제 서비스 업계의 글로벌 기술 기업 마스터카드(Mastercard)와 10여 년간 구축해온 전략적 파트너십을 강화한다.

강화된 파트너십을 통해 마스터카드 센드(Mastercard Send) 플랫폼을 웨스턴 유니온의 글로벌 송금 네트워크로 통합하는 한편 웨스턴 유니언 비즈니스 솔루션(Western Union Business Solution)을 통한 마스터카드의 크로스 보더 서비스(Cross-Border Service)도 확대한다. 이는 세계 최고의 글로벌 금융 네트워크가 되기 위해 웨스턴 유니온이 추진하고 있는 디지털 파트너십 전략의 최신 행보이다.

파트너십 확대는 웨스턴 유니온의 소비자와 마스터카드의 비즈니스 고객 모두에게 선택의 폭을 넓힐 것이다.

웨스턴 유니온은 마스터카드 센드를 통합함으로써 미국의 국내 송금 수취인에 대한 대금 지불 기회를 넓혀준다. 이를 통해 미국 내 웨스턴 유니온 송금 수혜자는 모든 미국 내 거래를 자신이 선택한 은행 카드로 전용할 수 있으며 미국 내 모든 직불카드 네트워크에 자금을 적립해 수취인의 직불카드 연결 계정으로 몇 분 안에 돈을 전달할 수 있다.

또한 16개 유럽 시장[1]의 웨스턴 유니온 고객들은 이제 마스터카드 센드를 활용해 거의 실시간으로 수취인의 마스터카드 직불 카드로 직접 송금할 수 있게 돼 거래 시간을 단축하고 수취 프로세스를 간소화할 수 있다. 이 서비스는 러시아, 터키, 루마니아, 헝가리, 세르비아, 슬로바키아, 크로아티아 및 코소보 등에서 12일부터 실시간으로 제공되고 앞으로 더 많은 국가가 송금 및 수취 서비스 대상 지역으로 추가될 예정이다.

마스터카드는 웨스턴 유니온 비즈니스 솔루션의 글로벌 네트워크에 통합돼 마스터카드의 크로스 보더 서비스에 대한 자금을 지불하고 기존 은행 및 무역 네트워크와 관련된 서비스를 강화하게 된다.

웨스턴 유니온 미주지역 사장인 가브리엘라 피츠제럴드(Gabriella Fitzgerald)는 “우리가 마스터카드와 지속적으로 관계를 구축하고 혁신적인 국경 간 결제 솔루션의 신뢰할 수 있는 파트너로서 역할을 하게 돼 자랑스럽다”며 “이는 웨스턴 유니온의 옴니채널 글로벌 금융 네트워크의 기술과 전문성 및 힘을 믿는 전 세계 최고의 금융 서비스 기업들의 국가 간 자금 이동 및 대금 결제 요구를 충족시켜주는 또 하나의 예일 뿐”이라고 강조했다.

마스터카드의 기업 파트너십 수석부사장인 리 아마로(Leigh Amaro)는 “소비자와 기업을 위한 자금 이동의 디지털화 및 현대화에 주력하는 데 있어 웨스턴 유니온은 마스터카드의 매우 중요한 파트너”라며 “통합된 우리의 네트워크는 효율적이고 안전한 거래를 위해 독보적인 글로벌 접근성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WU-G

웨스턴 유니온(Western Union) 개요

웨스턴 유니온 컴퍼니(뉴욕증권거래소: WU)는 국경과 화폐 종류를 초월하는 금전 이동과 결제 분야의 글로벌 선두 기업이다. 웨스턴 유니온의 플랫폼은 원활한 국경 간 자금 흐름을 제공하며 이 선도적인 글로벌 금융 네트워크는 200여 국가 및 자치령과 130개 이상의 통화를 연결한다. 회사는 수십억 개의 은행 계좌, 수백만 개의 디지털 지갑 및 카드, 60만 개가 넘는 소매점에 액세스하는 세계에서 가장 광범위한 네트워크 중 하나를 통해 기업, 금융 기관, 정부 및 소비자를 연결한다. 웨스턴 유니온은 전 세계를 연결해 무한한 가능성을 제공한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http://www.westernunion.com)를 참조하면 된다.

마스터카드(Mastercard) 개요

마스터카드는 결제 산업을 선도하는 글로벌 기술 기업이다. 어디서든 누구나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안전하고 간단하며 스마트하고 편리한 거래 구조를 창출해 포괄적 디지털 경제에 힘을 보태는 것이 회사의 사명이다. 안전한 데이터와 네트워크, 파트너십과 열정, 혁신과 솔루션을 십분 활용해 개인, 금융기관, 정부, 사업이 거대한 잠재력을 실현하도록 돕는다. 마스터카드의 ‘품위 지수(decency quotient, DQ)’는 회사의 문화와 회사 안팎에서 행하는 모든 것을 주도한다. 전 세계 210여 개국과 지역을 연결하는 마스터카드는 모두를 위해 귀중한 가능성의 문을 여는 지속가능한 세계를 건설해 나간다. 마스터카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www.mastercard.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1] 오스트리아, 벨기에, 에스토니아, 핀란드, 프랑스, 독일, 아일랜드, 이탈리아, 라트비아, 리투아니아, 룩셈부르크, 네덜란드, 포르투갈, 슬로베니아, 슬로바키아 및 스페인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1112005435/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