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샛의 스티븐 스펭글러, 최고경영자직서 물러나

2021-10-22 14:00 출처: Intelsat S.A.

맥클린, 버지니아--(뉴스와이어) 2021년 10월 22일 -- 인텔샛(Intelsat S.A.)(미국 장외주식시장(OTC): INTEQ)이 스티븐 스펭글러(Stephen Spengler) 최고경영자(CEO)가 회사의 재무 구조조정 과정을 종료하고 후임자를 지명하는 대로 자리에서 물러날 예정이라고 21일 발표했다.

인텔샛은 세계 최대 규모의 최첨단 통합 위성과 지상파 네트워크를 운영하고 있다.

그때까지 스펭글러는 CEO직을 통해 인텔샛의 구조조정 마지막 단계를 지휘하며 원활한 승계를 뒷받침할 예정이다.

스펭글러 CEO는 “재무 건전성을 강화하는 구조조정이 거의 마무리 단계에 이르렀다”며 “인텔샛은 차세대 5G 네트워크에 대해 전도유망한 새 비즈니스 전략을 시작할 이상적인 위치를 점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장기적으로 새로운 리더를 물색하는 작업을 시작할 수 있도록 물러날 계획을 분명히 밝히기에 적절한 시점이라 판단했다”고 밝혔다.

데이브 맥글레이드(Dave McGlade) 이사회 의장은 “스펭글러는 18년 이상 인텔샛에 함께 하는 동안 다양한 고위직을 역임했으며 6년 반 동안 CEO로서 열과 성을 다했다”고 말했다. 맥글레이드 의장은 “그는 고객 니즈에 대한 이해가 깊으며 수년간 상업적으로 큰 성공을 거뒀다”고 평하고 “회사가 재무 구조조정을 단행하는 동안 보여준 그의 확고한 관리 능력도 높이 평가받아야 마땅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탄탄한 미래를 위한 토대를 닦는 데 이바지한 그에게 깊이 감사한다”고 덧붙였다.

신임 CEO 물색 업무는 임원 전문 서치펌인 에곤 젠더(Egon Zehnder)가 맡았다.

인텔샛(Intelsat) 개요

위성 기술의 기초 설계자인 인텔샛(Intelsat)은 세계에서 가장 신뢰받는 위성 통신 네트워크를 운영하고 있다. 인텔샛은 탁월한 전문성과 세계적 규모를 바탕으로 도전과제의 어려움과 관계없이 사람, 비즈니스, 지역사회를 연결한다. 인텔샛은 설계된 세계 최초의 하이브리드, 다중 궤도, 소프트웨어 정의 5G 네트워크를 통해 전 세계 통신의 미래를 열어가고 있다. 인텔샛의 솔루션은 고객이 가장 필요로 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간단하고 원활하며 안전한 커버리지를 제공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인터넷 연결의 세계 선두주자를 팔로우하고 인텔샛(Intelsat.com)과 함께 상상의 나래를 펼치자.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1021005609/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