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많은청년들 ‘클라우드튜링’, 사내 챗봇 제작 서비스 선봬

‘사내 챗봇’으로 신속한 업무 지원 가능해 업무 생산성 향상 기대

2021-10-18 08:50 출처: 꿈많은청년들

클라우드튜링이 기업들의 업무 생산성 향상을 위한 ‘사내 챗봇’ 제작 서비스를 오픈했다

서울--(뉴스와이어) 2021년 10월 18일 -- AI 챗봇 전문 기업 꿈많은청년들의 ‘클라우드튜링’이 기업들의 업무 생산성 향상을 위한 ‘사내 챗봇’ 제작 서비스를 오픈했다.

사내 챗봇 서비스는 기업에서 정해진 내규나 자주 묻는 질문들을 챗봇으로 제작해주는 서비스다.

‘클라우드튜링 사내 챗봇’ 서비스를 도입하면 회사 정책, 업무 매뉴얼, HR 정보 등 사내에서 정해진 내규나 자주 묻는 질문들을 매번 물어보거나 찾아볼 필요 없이 챗봇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다. 이에 따라 사내 신속한 업무 지원과 임직원들의 업무 생산성 향상을 돕는다.

FAQ 형태의 사내 챗봇으로 가맹점과 대리점의 업무 매뉴얼, 회사 내규, 사내 복지 정책 안내가 가능하다.

한편 커스텀 개발시 프로필 플러그인 기반의 사용자 인증 기능을 적용해 임직원이나 관계자만 접근할 수 있도록 구현할 수 있다.

클라우드튜링에서 제공하는 관리자 페이지에서 자유롭게 직원 명단을 등록하고 관리할 수 있다. 기존 인사 시스템이 있는 경우 API 연동 개발도 할 수 있다.

카카오톡이나 웹 기반의 그룹웨어에 사내 챗봇을 연동할 수 있다. 기존에 사용하는 플랫폼에 챗봇을 바로 연결하는 형태로, 별도 앱 설치가 필요 없어 직원들의 접근성을 높인다.

실제로 클라우드튜링에서 사내 챗봇을 개발한 G사 편의점은 카카오톡 채널에 챗봇을 도입해 점포 근무자에게 실시간 업무 지원을 하고 있다. 이를 통해 신규 근무자 교육, 신상품 안내, 긴급 공지 사항 등 경영주와 스토어 매니저들을 위한 교육 지원이 가능해졌으며 시즌별 매뉴얼 사전 안내로 서비스 품질 향상에 도움이 됐다는 평가다.

정임수 꿈많은청년들 대표는 “임직원들의 업무 생산성 향상을 위해 기업에서 사내 챗봇을 도입하는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며 ”기업 내부에서 챗봇 도입에 따른 업무 효율성 성과를 위해 지속적으로 서비스에 필요한 기능을 확대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꿈많은청년들은 봇 기술력을 검증받은 카카오 i 오픈빌더와 구글 클라우드 플랫폼(GCP)의 공식 파트너사이자 130여 곳 챗봇을 제작한 국내 최다 커스텀 챗봇 개발 기업이다. 클라우드튜링에서 챗봇 문의를 받아 커스텀 챗봇을 제작하는 ‘챗봇 제작 의뢰’, ‘사내 챗봇’ 서비스와 더불어, 사용자가 직접 챗봇을 제작할 수 있는 툴을 제공하는 ‘챗봇 빌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