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엠씨사이언스, GC-ECD 사용 허가 취득으로 분석 역량 강화

유기농, 화장품, 가금류, 염소계 살충제 등 전방위 분야에서 GC-ECD 분석 가능
분석기기 유통 사업, 분석 업무 대행 등 사업 다변화

2021-10-08 11:31 출처: 유엠씨사이언스

유엠씨사이언스가 기업부설연구소인 YSLab에서 GC-ECD 사용 허가를 획득했다

고양--(뉴스와이어) 2021년 10월 08일 -- 분석기기 전문 유통업체 유엠씨사이언스(대표이사 최영석)가 기업부설연구소인 YSLab에서 GC-ECD 사용 허가를 획득했다고 8일 밝혔다.

GC (가스크로마토그래피)는 기체를 사용해 물질을 분석하는 장비로, 샘플 및 감도에 맞게 검출기와 함께 사용한다.

유엠씨사이언스가 사용 허가를 획득한 것은 유기농, 화장품, 가금류 염소계 살충제, 제초제 등 전방위 분야에서 활용 가능한 ECD (Electron Capture Detector) 전자포획형 검출기다.

ECD는 β 입자를 통해 발생한 전자를 포획하고, 이를 통해 감소하는 전류 흐름을 통해 측정하는 검출기다. 아주 작은 양까지 확인할 수 있는 고감도 검출기이기 때문에 고도의 분석력이 필요하다. 방사성 원소를 활용하기 때문에 허가받은 업체 외 단체 및 개인이 분해, 조립, 수리할 수 없다.

유엠씨사이언스는 이번 허가 취득으로 분석 역량을 한 단계 끌어올렸을 뿐 아니라 분석 가능 범위도 확대돼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게 됐다.

유엠씨사이언스 담당자는 “분석 대행 업무를 수행하는 연구소에서 GC-ECD를 기반한 분석 업무까지 커버할 수 있게 됐다. 이는 끊임없는 연구와 R&D 투자의 결과물이라 생각돼, 이번 결과가 더욱 뜻깊게 다가온다”며 “앞으로도 주력 분야인 분석기기 유통 사업뿐 아니라 클라이언트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영역에 도전해 업계를 이끌어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