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땅출판사, ‘육아 인문’ 출간

재활의학과 의사가 이야기하는 육아의 본질
육아의 의미를 뇌과학과 인문학의 눈으로 재해석하다.

2021-10-08 09:12 출처: 좋은땅출판사

‘육아 인문’, 석태용 지음, 좋은땅출판사, 232p, 1만2000원

서울--(뉴스와이어)--좋은땅출판사가 ‘육아 인문’을 펴냈다.

우리는 우리도 모르게 남들과 비슷한 육아를 하려고 한다. 남들이 하는 것처럼 아이를 학원에 보내고, 음악을 가르치고, 책을 읽힌다. 우리가 아이에게 학원을 보내고, 음악을 가르치고, 책을 읽히는 것 이면에는 어떤 의미가 숨겨져 있을까.

육아 그 자체의 본질은 무엇이고, 아이들이 보고 느끼고 경험하는 것이 아이의 뇌를 어떻게 변화시키는 걸까? 저자는 부모의 말과 행동, 함께하는 경험이 아이에게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자문했다. 재활의학과 의사와 인문학을 사랑하는 독서가의 눈으로 통찰하는 육아는 독자로 하여금 육아에 대한 새로운 관점을 제시할 것이다.

이 책은 단순히 아이가 문제없이 성장하는 데 도움을 주는 ‘실용 육아서’가 아니다. 육아에 있어 부모의 행동 하나, 말 한마디 그리고 아이가 겪는 경험들이 성장에 어떤 영향을 주는지 치열하게 관찰하고, 끊임없이 고민한 저자의 ‘육아에 대한 인문학적 고찰서’로, 독자는 이 책을 통해 아이와 더 깊이 교감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

‘육아 인문’은 교보문고, 영풍문고, 예스24, 알라딘, 인터파크, 도서11번가 등에서 주문·구매할 수 있다.

좋은땅출판사 개요

도서출판 좋은땅은 1993년 설립해 20여 년간 신뢰와 신용을 최우선으로 출판문화사업을 이뤄왔다. 이런 토대 속에서 전 임직원이 성실함과 책임감을 갖고, 깊은 신뢰로 고객에게 다가가며, 사명감을 가지고 출판문화의 선두주자로 어떠한 원고라도 세상에 빛을 보게 함으로써 독자가 보다 많은 도서를 접해 마음의 풍요와 삶의 질을 높이도록 출판사업의 혁신을 이뤄나갈 것이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