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부산국제영화제와 업무 협약 체결

2021-09-30 16:05 출처: KB국민은행

왼쪽부터 이용관 부산국제영화제 이사장, 성채현 KB국민은행 개인 고객그룹 대표, 오석근 아시아콘텐츠&필름마켓 운영위원장이 협약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서울--(뉴스와이어) 2021년 09월 30일 --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29일 부산국제영화제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날 KB국민은행 여의도 신관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성채현 KB국민은행 개인 고객그룹 대표, 이용관 부산국제영화제 이사장 및 관계자가 참석했다.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한국 영화산업의 발전을 위해 KB국민은행은 아시아를 대표하는 영화제인 부산국제영화제와 이번 협약을 통해 총 5억원을 기부한다. 이번 협약을 통해 △제26회 부산국제영화제의 영화 기획 및 영화제 프로그램 제작 △문화 소외계층 대상 문화 향유 기회 제공 사업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한편 5억원의 기부금은 2010년 7월 출시한 ‘KB영화사랑적금’의 만기이자 1%에 해당하는 금액을 KB국민은행이 출연해 조성했다. 또한 지난해 서울국제영화제 개막식에서 한국독립영화협회와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총 3억원을 기부한 바 있다.

KB국민은행은 KB영화사랑적금에 대한 고객님의 관심으로 조성된 기부금을 한국의 영화산업 후원에 사용할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산업을 지원하며 사회적 책임을 선도하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kbstar.com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