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Tweak, ASO 도구 중국어 간체·한국어로 제공

2021-09-13 16:37 출처: AppTweak

AppTweak는 ASO 도구를 중국어 간체와 한국어로 제공한다

브뤼셀, 벨기에--(뉴스와이어)--AppTweak는 ASO 도구를 중국어 간체와 한국어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국제 모바일 앱 시장이 크게 성장하면서 전 세계적으로 앱과 게임의 성공을 촉진하기 위해 앱 스토어 최적화(ASO)의 필요성도 커지고 있다. 데이터 과학을 기반으로 하는 1위 ASO 도구 AppTweak는 Amazon, Jam City, Yelp, Adobe와 같은 모바일 리더들이 단순한 인터페이스에서 실행할 수 있는 통찰력으로 앱과 게임을 성장시킬 수 있도록 지원한다.

AppTweak는 아시아 태평양(APAC) 지역 기존 고객과 잠재 고객의 앱 성장을 촉진하기 위해 누구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기회를 넓히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이와 관련해 AppTweak 담당자는 “웹사이트와 ASO 도구가 기존 영어, 프랑스어, 일본어와 함께 중국어 간체와 한국어로도 제공된다는 점을 알리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AppTweak는 APAC 지역 고객에게 더 가까이 다가가고 있다

2020년 9월부터 AppTweak가 관찰한 바에 따르면 APAC 지역의 MRR(월간 반복 수익) 성장률은 80%에 달한다. 브뤼셀에 본사를 두고 샌프란시스코, 벵갈루루 및 도쿄에 사무소를 운영하는 당사 팀은 아시아 대륙에서 브랜드 입지를 넓히고 효과적인 앱 개발 및 성장을 위한 ASO의 중요성을 홍보하는 데 목표를 두고 있다.

Olivier Verdin, AppTweak CEO 겸 공동 창립자는 “1년 동안 AppTweak는 Xiaomi, GoGoChart 및 TripAdvisor를 비롯해 APAC 지역에서 많은 주요 앱의 신뢰를 얻었다. 하지만 목표는 늘 더 높은 곳에 있다”며 “중국어 간체와 한국어로 서비스를 확대한 것은 AppTweak와 우수 고객 모두에게 좋은 기회다. 예를 들어 도구를 일본어로 번역한 후 MRR이 120% 이상 증가하고 고객 기반이 140% 이상 확장됐다”고 밝혔다.

AppTweak는 APAC 지역의 고객에게 물리적으로 더 가까이 다가가기 위해 내년에 중국과 한국에 두 곳의 사무소를 열 계획이다. 내년까지 아시아 4개국에 4개 사무소를 개설하는 데 목표를 두고 APAC 지역 1위 ASO 도구로 리더십을 강화할 계획이다. 또 AppTweak는 중국과 한국에서 팀원을 고용해 현지 고객을 효과적·효율적으로 지원하고 브랜드 인지도를 강화하며 APAC 지역 성장 기회를 극대화할 예정이다.

◇중국 모바일 시장의 성장

중국어를 구사하는 고객 요구에 긴밀하게 부응하는 일은 AppTweak의 국제 확장을 위해 매우 중요하다. 중국은 스마트폰 사용자 측면에서 미국을 제치고 세계 최대의 모바일 앱 시장이 됐으며, 세계 모바일 앱 지출의 40%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더욱이 전체 모바일 앱 다운로드의 절반 이상이 중국 사용자에게서 나온다.

그러나 중국 모바일 앱 시장은 다른 시장과 매우 다르다. 서구 시장과 달리 Google Play가 아닌 Android 기기 수가 iOS보다 많다(하지만 중국 본토에 Apple 검색 광고가 추가된 것으로 보여지듯 이 지역에서 App Store 입지가 점차 커지고 있음). 또 중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앱과 게임의 상위 차트는 주요 현지 개발자가 장악하고 있다. Clash of Clans 및 Gardenscapes와 같은 소수의 서구 게임이 중국에서 성공을 거두기는 했지만 Alipay, WeChat, Baidu 및 QQ와 같은 인기 앱의 대다수는 국내 앱이다. 이러한 배경 때문에 특히 중국어를 구사하는 앱 개발자와 마케팅 담당자 요구에 부응하고자 하는 AppTweak의 결정은 더 확고해졌다.

◇한국 모바일 시장의 성장

한국 모바일 시장은 AppTweak에 전략적으로 다른 시장만큼 중요하다. 한국은 세계에서 가장 큰 앱 시장의 대열에 있으며 앱 수익, 다운로드 및 시장 성장 측면에서 최고의 국가 가운데 하나로 꼽힌다. 또 한국인은 항상 세계에서 가장 활동적인 앱 사용자로 평가받고 있으며, 한국은 스마트폰 사용자 수 측면에서 최고의 국가 가운데 하나다.

중국 시장과 마찬가지로 한국 모바일 시장도 Android 기기가 지배하고 있다(하지만 iOS도 여전히 모바일 기기의 상당 부분을 차지하고 있음). 한국의 경우에도 Zoom, YouTube, Facebook과 같은 일부 주요 서구 앱이 인기를 끌고 있지만 상위 차트는 현지 앱과 게임이 지배하고 있으며, 그 가운데에서도 카카오, 네이버, 쿠팡과 같은 국내 플레이어가 앱 시장 점유율의 상당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따라서 웹사이트와 ASO 도구를 한국어로 제공해 AppTweak이 한국 앱과 게임의 국제적 성장을 촉진하는 기회를 마련할 것으로 기대된다.

Krafton ‘PUBG’ 게임 개발사 담당자는 “AppTweak는 Krafton의 최신 게임 사전 등록인 PUBG: NEW STATE에 ASO 통찰력을 제공하는 데 도움을 줬다”고 말했다.

◇AppTweak, 데이터 과학을 기반으로 하는 1위 ASO 도구

AppTweak는 데이터 과학을 기반으로 하는 최고의 ASO 도구다. AppTweak는 Amazon, Jam City, Yelp, Adobe와 같은 모바일 리더들이 단순한 인터페이스에서 실행할 수 있는 통찰력으로 앱과 게임을 성장시킬 수 있도록 지원한다.

시장에서 가장 정확하고 투명하며 사용하기 쉬운 ASO 도구를 개발하기 위해 노력하는 AppTweak는 전 세계적으로 1500명 이상의 앱 개발자와 게임 퍼블리셔를 지원한다. AppTweak의 올인원 플랫폼은 ASO 인텔리전스, 광고 인텔리전스, 앱 인텔리전스 및 마켓 인텔리전스를 제공한다.

AppTweak는 App Growth Awards 커뮤니티에서 ‘Best ASO’ Tool 어워드를 수상했으며, Deloitte Belgium’s Fast 50 순위 경쟁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기술 회사 6위에 이름을 올렸다. 2014년에 운영을 시작한 AppTweak는 브뤼셀, 샌프란시스코, 도쿄 및 벵갈루루에 사무소를 두고 전 세계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