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노을빛 도서관 개관

화성시 노을빛 도서관 9월 7일 개관, 병점1동 새봄초등학교 내 학교복합시설

2021-09-07 10:00 출처: 화성시립도서관

노을빛 도서관 내부

화성--(뉴스와이어) 2021년 09월 07일 -- 화성시 학교복합화로 설립된 주민개방형 시설 노을빛 도서관이 9월 7일 개관한다.

노을빛 도서관은 병점1동 새봄초등학교 내 2층 전용 면적 738.6㎡ 규모로 현재 약 1만권의 도서를 소장 중이다. 주요 시설로는 일반열람실, 어린이열람실, 문화교실, 휴게실 등의 공간이 있다.

노을빛 도서관은 신규 아파트 단지 및 새봄초등학교와 함께 조성돼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인근 지역의 부족한 문화 인프라를 충족하고 초등학생 대상 독서 정보 및 학교 연계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타 도서관과 차별성 있는 역할을 할 예정이다.

개관 이후 도서관은 학생 및 주민과 함께하는 프로그램으로 9월 25일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현작가의 베스트셀러 마술공연’을 도서관 유튜브 라이브로 진행하며, 9월 29일 수요일에는 ‘도서관에 간 외계인’을 쓴 박미숙 작가와 함께 ‘도서관에서 할 수 있는 일 100가지’를 알아보는 시간을 가진다.

문화프로그램 외에도 ‘도서 대출 이벤트’, ‘개관 축하 메시지 작성 이벤트’ 등이 준비돼 있으며 이벤트 참여자에게 선착순으로 기념품도 증정한다.

노을빛 도서관은 새봄초등학교 설립 시 교육부에서 학교복합화 시설로 설립 승인했으며, 화성오산교육지원청이 건립하고 화성시에서 공공 도서관으로 운영하게 된다.

새봄초등학교 최순희 교장은 “주민과 학부모들의 지대한 관심으로 개관한 노을빛 도서관이 지역주민의 문화의 장이 되고, 학생들이 책을 통해 꿈을 키워가는 행복한 도서관으로 발전하기를 소망한다”고 말했다.

새봄초등학교 노영현 학부모 운영위원장은 “도서관 개관 준비 시 학생 안전에 대한 학부모들의 걱정이 컸는데, 학부모들과 화성시, 화성오산교육지원청, 새봄초등학교 교직원이 참여한 도서관 운영협의회에서 학생 안전 대책을 수립하고 점검함으로써 주민과 학생들이 함께 이용할 수 있는 도서관을 개관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앞으로도 노을빛 도서관이 안전하고 쾌적한 독서공간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노을빛 도서관은 학교 시설 내 설치된 개방형 도서관으로 안전 문제에 대한 학부모들의 민원이 제기됨에 따라 학부모 간담회와 도서관 운영협의회를 수차례 진행해 안전경비인력 확대와 CCTV 설치 확대 등의 안전 대책을 보완했으며, 방학 중 시범운영을 통해 주민 설문 조사와 안전 점검을 진행하고 도서관 운영협의회 협의를 거쳐 정상 개관했다.

화성시립도서관 개요

화성시립도서관은 ‘자꾸만 찾아가고 싶은 도서관’이라는 공간과 독서로 시작된 지적이고 유쾌한 사업들로 시민과 소통한다. 화성시문화재단에서 운영하는 도서관은 2021년 현재 병점도서관·태안도서관·삼괴도서관·봉담도서관·동탄복합문화센터도서관·송산도서관·정남도서관·노을빛도서관·진안도서관·동탄중앙이음터도서관·동탄목동이음터도서관·송린이음터도서관·왕배푸른숲도서관·두빛나래어린이도서관·둥지나래어린이도서관 15개관이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