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DB 글로벌 인재양성 프로그램 KV
공주--(뉴스와이어)--KDB나눔재단(이사장 이동걸(KDB산업은행 회장))과 공주대학교(총장 원성수)는 28일 ‘2021 KDB 글로벌 인재양성 프로그램’ 입학식을 비대면 온라인으로 개최하고 본격적인 교육을 시작한다.
2021 KDB 글로벌 인재양성 프로그램 입학식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온라인 채널을 활용해 진행되며 연수생들은 온라인 화상회의 플랫폼을 통해 입학식에 참가한다. 이번 온라인 입학식은 러시아, 카자흐스탄, 우즈베키스탄, 키르기스스탄, 필리핀, 베트남 6개국의 재외동포·외국인 대학생 40명이 온라인으로 참석하고, 이은우 KDB나눔재단 사무총장, 원성수 공주대학교 총장, 임은정 공주대학교 한민족교육문화원장, 튜터 12명, 행사 관계자 등이 현장 참석 및 온라인으로 참석하는 하이브리드 방식으로 진행된다.
2021 KDB 글로벌 인재양성 프로그램은 차세대 글로벌 리더 양성을 목표로 중앙아시아·동남아시아 지역 재외동포·외국인 대학생들에게 △리더십교육 △온라인 리더십 토크콘서트 △한국어·한국문화교육 △진로 진학·취창업교육 등 다양한 교육을 제공하는 연수프로그램이며 공주대학교 한민족교육문화원(원장 임은정)이 운영한다.
앞서 공주대학교 한민족교육문화원은 온라인으로 연수생들의 한국어 능력을 평가하고 오리엔테이션 등을 통해 연수 준비를 끝냈다고 밝혔다. 또 비대면 입학식에 대비해 7월 27일 연수생을 대상으로 인터넷 커뮤니티를 활용한 온라인 예비소집을 진행하고 IT 환경 점검, 행사안내, 화상회의 시스템 활용 여부 확인 등 사전점검을 거쳐 온라인 입학식을 준비할 예정이다.
KDB나눔재단 이은우 사무총장은 “연수생들의 꿈을 세계무대로 펼치는데 아낌없는 지원과 성원을 보낼 것을 약속한다”고 격려와 응원을 보냈다.
공주대학교 원성수 총장은 “미래사회를 이끌어 갈 인재 양성을 코로나19 상황에도 멈출 수 없다”며 “새 시대의 주인공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공주대학교 한민족교육문화원 임은정 원장은 “이번 온라인 연수를 통해 해외 대학생들이 한 단계 더 성장하고, 이 기회가 한국과 모국의 가교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운영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약속했다.
연수 기간 중 8월 18일에는 온라인 리더십 토크콘서트를 진행할 예정이며 토크콘서트에서는 글로벌 리더와 연수생들의 소통 기회가 주어진다. 연수 마지막 날인 9월 3일에는 온라인 수료식과 함께 우수 연수생 시상식이 진행될 예정이다.
국립공주대학교 한민족교육문화원
국립공주대학교 한민족교육문화원은 전 세계 재외동포 및 외국인을 위한 다양한 교육과 문화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으며, 한민족의 정체성과 자긍심을 회복시키기 위한 재외동포 교육을 연구하고 다양한 문화 콘텐츠를 개발·전파하기 위해 다수의 외국인 교육·연수 사업을 시행하고 있는 기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