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데미아와 소프라 스테리아, 프랑스서 표준 출입국 관리 시스템 개발 사업자로 선정

프랑스 내무부, 새로운 ‘표준 출입국 관리 시스템’ 설계·구축·출시·유지·갱신 사업자로 아이데미아-소프라 스테리아 컨소시엄 선정
CCAF, 특히 비자 체류 기간을 넘긴 외국인 문제를 해결하는 등 역외 국경 보안을 강화하기 위해 EU가 2022년까지 추진 중인 출입국 시스템에 편입 기대
생체 측정 기술 기반의 CCAF를 통해 출입국 관리의 속도와 정확성 향상 기대

2021-02-01 11:20 출처: IDEMIA

쿠르베부아, 프랑스--(뉴스와이어)--표준 출입국 관리 시스템(이하 CCAF)은 올해를 목표로 고성능 표준 시스템을 마련해 모든 출입국 관리 활동을 적절히 조정·조율하려는 프랑스의 야심 찬 프로젝트다.

CCAF는 출입국 관리의 핵심인 정확성과 보안은 물론 상호운용성 및 확장성에 초점을 맞춰 개발된다. 또 향후 프랑스 및 EU의 관련 규제가 변경되거나 프랑스 안팎 여행량이 늘어도 적절히 대응할 수 있는 유연성을 염두에 두고 설계할 예정이다.

생체 측정 기술을 기반으로 한 CCAF는 사람의 손을 일일이 거칠 필요가 없어 여행자들의 출입국 관리소 통과 시간을 최소화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아이데미아와 소프라 스테리아는 이번 컨소시엄을 통해 특히 국경 보안과 관련된 각자의 ID 관리 전문 지식과 프랑스 주요 시스템에 대한 깊이 있는 지식을 한데 모을 계획이다.

2023년 럭비월드컵과 2024년 파리올림픽 등 굵직한 스포츠 행사를 앞둔 프랑스의 CCAF 프로젝트는 유연성과 응답성이 높은 정보기술(IT) 시스템을 개발하고 있는 EU에게 좋은 본보기가 될 수 있다. CCAF 프로젝트 성패에 이목이 쏠리고 있는 배경이다. 프랑스 내무부는 사업·기술·규제 측면의 까다로운 요구 사항에 부응하고, 빠듯한 일정에도 결과를 산출하는 양사의 전문성과 기술력을 높이 평가했다.

파스칼 팔레(Pascal Fallet) 아이데미아 유럽공공안전신원부 수석부사장은 “아이데미아의 노하우와 전문 지식을 인정해 준 프랑스 내무부에 감사의 말을 전한다”며 “CCAF 프로젝트의 목표는 원활한 흐름과 보안을 보장하는 강력한 표준형 시스템을 개발해 완성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한층 높은 보안성과 여행 경험을 선사하는 혁신적인 시스템을 약속한다”고 덧붙였다.

조르쥬 와킴(Georges Wakim) 소프라 스테리아 보안시장부 총괄은 “아이데미아와 함께 새로운 출입국 관리 시스템 개발·출시 사업자로 선정돼 뿌듯하다”며 “아이데미아가 생체 측정 분야에서 쌓은 기술과 노하우는 복잡한 환경에서 대규모 정부 시스템을 구축한 사업자로서 명성을 쌓은 소프라 스테리아에 안성맞춤“이라고 말했다. 이어 “양사의 이런 강점은 프로젝트의 성공으로 이어질 것”이라며 “아이데미아와 함께 필요한 첨단 기술은 그 무엇이든 적극 활용해 신뢰성과 보안성을 겸비한 시스템을 개발, 기준에 부합하는 양질의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것을 약속한다”고 덧붙였다.

아이데미아는 현재 프랑스에서 출입국 관리소의 승객 추적 자동화 시스템 및 비자·망명 신청서 데이터 처리 시스템을 도맡고 있다. 또 공항 승객 경험을 높일 생체 측정 기술과 관련해 파리공항관리공단(Aéroports de Paris, ADP 그룹(ADP Group)), 에어프랑스(Air France), 리옹공항(Lyon Aéroports) 등 다양한 민관 조직들과 함께 정기적으로 예비 시험을 시행하고 있다.

한편 소프라 스테리아는 프랑스 내무부가 주관하는 여러 굵직한 프로젝트에 참여해 결실을 맺었다. 예를 들어 소프라 스테리아는 EU 회원국들과 협력해 솅겐(Schengen) 국경 관리 시스템을 개발하고, 프랑스 경찰이 사용할 보안 파일 검색 앱을 개발·출시해 해외 이민자 관리 및 도로 안전 개선에 일조했다.

2020년 6월 아이데미아와 소프라 스테리아는 EU 기관인 eu-LISA가 추진하고 있는 솅겐 지역 국경 보안 시스템인 ‘공유형 생체 측정 대조 시스템(shared Biometric Matching System, sBMS)’ 개발 사업자로 선정됐다.

아이데미아(IDEMIA) 개요

증강 신원 확인 분야 세계 선도 기업 아이데미아는 일반 시민과 소비자들이 물리적 공간과 디지털 공간에서 일상의 중요한 행위들(결제, 연결, 여행 등)을 수행할 수 있는 신뢰할 만한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신원의 보안을 유지하는 것은 우리가 살고 있는 현대 사회에서 일을 수행하는 데 필수적인 사항이 됐다. 회사는 증강 신원 확인 기술을 옹호함으로써 개인이나 물체 등 모든 것을 위해 언제 어디서나 보안이 중요할 때면 이 기술자산을 생각하고 생산하며 사용하고 보호하는 방식을 혁신한다. 회사는 개인 정보와 신뢰성을 보장할 뿐 아니라 세계 금융, 통신, 신원 확인, 치안, 사물인터넷(IoT) 부문의 고객을 위해 안전하고 인증되며 입증된 거래를 보증한다.

아이데미아는 전 세계에서 1만5000여명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으며 180개국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idemia.com) 참조, 또는 트위터(@IDEMIAGroup) 팔로우.

소프라 스테리아(Sopra Steria) 개요

소프라 스테리아(Sopra Steria)는 컨설팅, 디지털 서비스, 소프트웨어 개발을 제공하는 유럽의 선도 기업으로 고객이 디지털 혁신을 축진해 가시적이고 지속가능한 이익을 얻을 수 있도록 돕는다. 소프라 스테리아는 다양한 사업 부문에 대한 심층 지식과 혁신 기술을 전면적인 협업 방식에 접목해 대기업과 조직의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하는 단대단 솔루션을 제공한다. 소프라 스테리아는 사람을 모든 업무의 중심에 두고 있으며 디지털 기술을 최대한 활용해 고객의 밝은 미래를 구축하는 데 전념하고 있다. 세계 25개국에서 4만6000명의 직원이 일하고 있는 소프라 스테리아 그룹은 2019년 44억유로의 매출을 기록했다.

세상을 만들어 가는 소프라 스테리아

소프라 스테리아(SOP)는 유로넥스트 파리(Euronext Paris) (Compartment A) - ISIN: FR0000050809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https://www.soprasteria.com) 참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0128005909/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