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오, ‘2020 우리사주대상 고용노동부장관상’ 수상

2015년 우리사주 제도 도입, 모범적인 우리사주 조합 운영 높게 평가받아

2020-12-21 14:57 출처: 디오 (코스닥 039840)

서울--(뉴스와이어)--디지털 덴티스트리 선도기업 디오(대표이사 김진백)가 ‘2020 우리사주대상 고용노동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우리사주대상’은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행사로 우리사주 제도 우수활용 기업을 적극적으로 발굴함으로써 산업 현장에 새로운 기업복지와 노사협력 모델을 제시하기 위해 2006년부터 매년 시상해 오고 있다.

디오는 총 발행주식의 8.09%를 우리사주로 운용하고 있으며 우리사주 제도를 통한 주인의식 고취, 노사관계의 큰 발전 등 모범적으로 우리사주 조합을 운영한 점을 높게 평가받아 이번 대상 수상 기업으로 선정됐다.

특히 2015년 우리사주 제도를 도입해 임직원에게 소득의 보상적 차원을 넘어 애사심을 유발함으로써 생산성의 향상, 노사 관계 발전으로 이어져 회사의 지속적인 성장의 밑거름이 됐다. 회사는 우리사주 제도를 통해 우수한 인재 영입도 이전보다 용이해졌으며, 임직원의 장기근속 수단으로도 활용하고 있다.

김진백 디오 대표이사는 “당사는 우리사주 제도의 활성화를 통해 임직원들이 안정적인 경제적 기반 위에서 회사 업무에 충실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향후 정년퇴직 시 회사의 퇴직금 외에도 우리사주로 상대적으로 여유 있게 노후 생활을 할 수 있는 제도적인 기반을 구축할 것”이라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dio.co.kr/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