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기로운 차 생활 클래스 기획전은 공공의주방 사이트에서 신청할 수 있다
서울--(뉴스와이어)--코로나 거리두기 1단계가 시행된 가운데 여전히 건강에 대한 관심은 뜨겁다. 코로나19, 환절기로 건강 유지가 필수인 요즘 목 건강에 좋은 차에 대해 제대로 알고 마실 기회가 생겼다.
융복합 특화 액셀러레이터 코맥스벤처러스가 육성하는 요리 고수 비법 공유 플랫폼 공공의주방(대표 안상미)은 하동 지방에서 유기농으로 대를 이어 녹차를 재배하는 한밭제다와 함께 ‘온가족이 즐기는 슬기로운 차(Tea) 생활’이라는 타이틀로 차에 대한 양방향 온라인 클래스를 진행한다.
이미 제주 청귤청과 같이 지방특산물 몇 차례의 기획전을 통해 양방향 온라인 클래스로 주목받은 바 있는 공공의주방은 비대면 시기를 맞아 다양한 기획전을 통해 ZOOM을 활용한 실시간 온라인 클래스를 진행하고 있다. 공공의주방은 양방향 온라인 클래스 진행 시 필요한 식재료를 집 앞까지 쿠킹박스로 배송해주고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진행하고 있어 참가자에게 만족감을 주고 있다.
이번 ‘슬기로운 차 생활’ 기획전에서도 마찬가지로 클래스 시 필요한 차와 다식 만들기 재료 등이 쿠킹박스로 배송된다. 이번 기획전에 함께하는 하동에 위치한 다원 한밭제다가 직접 재배한 차가 배송된다. 더불어 제대로 차를 배워보고 싶은 참가자들을 위해 기본 다구 세트도 별도로 주문할 수 있어 요리와 관련된 클래스부터 도구 구매까지 모든 것이 가능하다.
클래스는 총 2회에 걸쳐 진행된다. 1회 차 ‘차와 친해지기’에서는 차의 종류를 알아보고 차에 따라 우리는 방법, 색과 향을 느껴보는 시간으로 진행되며 2회 차 ‘다식만들기’에서는 콩가루로 다식을 만들고 다식과 함께 차를 맛보는 시간으로 구성되어 있다.
온라인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주말 오후 온 가족이 함께 티타임을 가지며 여유로운 시간을 가질 수 있다는 점에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해당 기획전은 공공의주방 사이트에서 신청 가능하다.
코맥스벤처러스 개요
코맥스벤처러스는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이다. HOME IoT, Smart Home, AI 분야에서 파괴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스타트업에 체계적인 육성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협업 모델을 만들고 스타트업이 4차 산업 시장에 진입하여 독립적으로 자생하고 지속 성장할 수 있도록 가치사슬 전반을 지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