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 농가 상품 한곳에 모아 엄선한 생블루베리 출시

2020-05-26 09:10 출처: GS리테일 (코스피 007070)

GS THE FRESH 블루베리 선별라인에서 작업자가 블루베리를 엄선하고 있다

서울--(뉴스와이어) 2020년 05월 26일 -- GS리테일이 소규모 농가들이 생산하는 생블루베리를 공주에 위치한 자동 선별라인을 갖춘 베리베리코리아에 모아 엄선한 상품을 GS THE FRESH, GS fresh, GS25에서 전국 최저가격 판매에 도전한다.

GS리테일 이승호 과일 MD는 생블루베리의 가격을 낮추기 위해 소규모 농가의 상품을 한곳에 모아 자동선별라인을 통해 판매가격을 낮췄다. 현재 생블루베리 생산 농가는 다른 종류의 과일 농가보다 소규모로 생산이 이뤄지고 상품을 분류하는 작업이 수작업으로 이뤄져 판매가격이 비교적 높다. 이를 개선하고자 전국 각 지역 350여 농가 상품을 선별라인을 갖춘 공주로 모았다. 이로써 국내 최고급 블루베리 품질 센서 선별기를 통해 자동으로 품질관리가 이뤄지고 선별 시간 단축을 통해 생산 단가를 낮출 수 있었다.

생블루베리는 평균 12mm~18mm의 다양한 크기 상품이 유통되는데 GS리테일에서는 기존 상품 대비 사이즈가 큰 16mm 이상의 대형 블루베리만을 엄선해 판매에 나선다. 여름철에 노지블루베리 출하 전 하우스 블루베리 판매가격으로는 전국 최저가로 판매될 것으로 예상된다. GS THE FRESH에서는 5월 27일부터 6월 2일까지 생블루베리 100G 4팩(총 400G)을 1만원 초특가 행사를 진행해 고객의 알뜰 쇼핑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5월 27일부터 6월 2일까지 GS 더프레시 매장과, GS fresh 온라인몰에서 동일하게 진행이 되며 편의점 GS25에서는 6월 1일부터 15일까지 1+1으로 행사가 진행된다.

GS리테일 이승호 과일 MD는 “코로나19의 재확산으로 면역력에 관심이 많은 고객에게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고 비타민과 미네랄이 함유된 블루베리를 전국 최저가로 제공해 도움이 드리고자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며 “전국 산지 농가 돕기와 고객에게도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하고 차별화된 상품을 도입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