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ka, 칠레 정부와 미주개발은행으로부터 국가 사이버 안보 대비 태세 구축 지원 기업으로 선정

IDB가 자금 지원하는 프로젝트, 칠레 정부 사이버 안보 위협 대응 역량 강화 지원

2020-05-20 08:43 출처: Toka

텔아비브--(뉴스와이어) 2020년 05월 20일 -- 정부 기관들의 사이버 역량 강화를 지원하는 전문 업체인 Toka는 칠레 정부와 미주개발은행(IDB)으로부터 국가 사이버 안보 대비 태세 및 운영 능력 구축 지원 기업으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Toka는 칠레가 안고 있던 사이버 안보 문제들을 점검하는 한편 다양한 사이버 안보 대비 태세 발전 방안을 권고하는 방식으로 IDB의 프로젝트 도입을 지원하게 된다.

IDB가 자금을 지원하는 역량 강화 프로젝트는 앞으로 칠레의 사이버 안보를 강화하고 디지털 위협에 대응할 수 있는 장기적 탄력성을 구축하는 한편 남미 지역 사이버 안보 분야 리더 국가로 발전시킨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2018년 5월 발생한 칠레은행(Banco de Chile) 사이버 공격 이후 칠레 정부는 이와 관련된 과제를 극복하기 위해 2017년 승인된 국가 사이버 안보 전략 도입을 가속화하고 있다. Toka는 현재 도입 중인 칠레 정부의 국가 전략을 지원하는 한편 기술적 툴, 인프라, 훈련 프로그램, 사이버 안보 정책 개선 방안을 제시하게 된다.

Toka 공동 창립자인 야론 로슨(Yaron Rosen) CEO는 “미주개발은행(IDB)은 나날이 변화하는 각종 사이버 위협에 대응해 전 세계 기업들이 회사 규모와 관계없이 중요 인프라와 직원들을 보호할 수 있는 새로운 길을 선제적으로, 꾸준하게 모색해야 한다는 점을 잘 이해하고 있다”며 “미주개발은행(IDB)처럼 명성 높은 단체와 파트너십을 맺게 되어 기쁘며 이번 기회를 활용해 칠레 정부의 사이버 안보 대응을 위한 탄력성 구축을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Toka는 국가 사이버 안보에 대한 과감하고 전략적인 사고 그리고 최고 수준의 혁신 능력을 결합해 사이버 위협과 같이 최근 새롭게 등장하고 있는 각종 위협에 대한 대응 능력 강화를 지원하는 최초의 기업이다. Toka는 국가 안보 강화를 위한 하이엔드 지능형 정보 수집 능력을 개발 중이며 필요할 경우 신기술 개발을 통해 사이버 안보 관련 각종 니즈에 대응할 수 있다. 또한 다양한 국제기구와 협력해 각국 정부 기관들을 대상으로 차별화된 Cyber Designer 서비스들을 제공하며 이들이 중요 인프라와 디지털 환경, 기관 안보와 관련된 전략 수립, 프로세스, 기술, 인재 개발을 지원한다.

이스라엘 텔아비브에 본사를 두고 있는 Toka는 정치, 군사, 민간 기업 분야에서 독보적 경험을 축적한 인사들이 설립했다. Toka 내부에는 사이버 안보 관련 국가 기관으로는 세계 최초로 구축된 이스라엘 국가 사이버국을 이끌며 국가 사이버 안보 생태계 최고위급에서 활약한 인사들이 포함되어 있다. Toka는 예비역 공군 준장으로 방위군 사이버국장을 역임한 야론 로슨을 비롯해 Check Point 사업개발 담당 부사장 출신인 알론 캔터(Alon Kantor), 사이버 및 모바일 분야 회사인 Kayhut과 Go Arc의 CEO 출신인 크피르 월드만(Kfir Waldman), 국방장관 출신 에후드 바락(Ehud Barak) 전 총리가 공동 창립했다.

Toka 개요

강력한 국가 사이버 안보와 이를 위한 탄력성은 각종 위협으로부터 국가 체계와 국민, 디지털 경제를 보호할 수 있는 핵심 요소다. Toka는 대상을 특정한 합법적인 정보 수집 플랫폼으로 다양한 센서로부터 각종 정보를 효과적으로 취합한다. 업계에서 최초로 개발된 이들 소프트웨어 플랫폼은 사용이 간편하고 손쉽게 확장 가능하며 각종 조사와 운영을 한층 스마트하고 빠르며 간편하게 진행할 수 있는 포괄적인 운영 제어 능력을 제공한다. Toka의 차별화된 Cyber Designer 서비스들은 각 기관이 중요 인프라와 디지털 환경, 정부 기관들의 보안성과 내구성을 유지하는 한편 업계에서 널리 통용되는 보안 표준을 준수할 수 있는 포괄적 형태의 전략, 맞춤형 프로젝트, 기술을 제공한다. Toka는 정부기관, 사법기관, 안보 관련 기관들이 맞춤화된 사이버 역량 및 소프트웨어 제품 생태계를 설계, 구축,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정치, 군사, 민간 기업 분야에서 독보적 경험을 축적한 인사들이 설립한 Toka는 경험을 통해 축적한 심도 있는 기술 전문성을 바탕으로 전략, 운영, 전술 차원에서 동시에 접근하며 이로써 고객사의 사이버 안보 수요에 광범위하게 대응하고 필요 시 새로운 기술을 개발해 지원한다. Toka는 이스라엘 텔아비브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Andreessen Horowitz, Eclipse Ventures, Dell Technologies Capital, Entrée Capital, Launch Capital의 투자를 받았다.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tokagroup.com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