렉트라, 연례 자동차 행사에서 새롭게 발전한 디지털 가죽 재단 솔루션 Versalis 2019 발표

새롭게 발전한 렉트라 디지털 가죽 재단 솔루션 통해 디지털 혁신 주도할 성능 향상과 놀라운 기능 제공

2019-04-23 10:00 출처: 렉트라코리아

새롭게 발표한 디지털 가죽 재단 솔루션 Versalis 2019

서울--(뉴스와이어) 2019년 04월 23일 -- 렉트라(Lectra)는 제5회 연례 자동차 행사에서 자동차 공급업체를 지원하기 위해 설계된 제품으로, 새롭게 발전한 Versalis® 디지털 가죽 재단 솔루션을 발표했다고 23일 밝혔다. 프랑스, Bordeaux-Cestas에 위치한 렉트라의 IATCC(International Advanced Technology & Conference Center)에서 진행된 행사에 15여개국 60명의 고객을 초청, 자동차 시트, 에어백 및 인테리어 가치 사슬을 선보였다.

렉트라는 이틀 간의 행사 동안 렉트라 및 외부 전문가들이 산업 지식을 공유하고 자동차 인테리어의 혁명을 이루는 설계 과제와 기회에 대한 탁월한 통찰력을 보여줬다고 밝혔다. 이어 인테리어가 생활 공간의 편안함과 디자인에 대응하도록 바뀔 것이라는 의견이 지배적이었다고 덧붙였다.

또 이 새로운 편안함과 고급화 추세를 통해 가죽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렉트라는 전 세계 자동차 시장 전망에 부응하는 고품질 가죽 인테리어가 기대되며, 이는 스포츠 유틸리티 차량(SUV) 및 프리미엄 부문의 지속적인 성장을 바탕으로 2025년까지 긍정적인 상황이 유지될 전망이라고 밝혔다.

특히 렉트라는 이러한 성장 수요와 그 운영의 탁월성이라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자동차 가죽 공급업체는 4차 산업 혁명 원칙을 이행하면서 디지털 변화를 추구해야 한다고 말했다. 즉, 프로세스 최적화와 지속적인 향상을 통해 생산 유연성, 운영 민첩성 및 비용 최소화를 모두 달성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렉트라는 행사 하이라이트는 렉트라의 새로운 디지털 가죽 재단 솔루션인 Versalis 2019 발표라고 밝혔다. 이어 자동차 산업 생산 요구에 맞추고 생산성 및 성능 향상을 제공하는 Versalis 2019를 통해 렉트라가 4차 산업 혁명의 선도 기업이라는 입지를 재차 확인할 수 있었다고 덧붙였다.

동급 최고의 재단 솔루션, 부가 가치 소프트웨어 그리고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Versalis 2019는 오늘날 빠르게 변화하는 제조 환경에서 자동차 가죽 공급업체들이 직면하는 새로운 과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전문적으로 설계됐다.

Versalis 2019는 렉트라의 이전 세대와 비교해 크게 발전했으며 고객 참여와 피드백을 바탕으로 한 장비 및 소프트웨어 설계로 생산성과 네스팅 효율이 크게 향상됐다. 재단 작업 시작 전 구김을 펴서 더 높은 수준의 품질 성능과 생산 표준화를 제공하는 대형 압력판을 사용, 재단 정밀성을 크게 높였다. 새롭게 설계된 가죽 리셉션 트레이 및 자동 벨트 청소 기능과 함께 Versalis의 인체공학적 설계로 증강 현실을 통해 사용의 용이성도 더욱 강화됐다.

Versalis 2019는 기존 IT 시스템과도 완벽하게 통합할 수 있다. 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API) 커넥터가 추가돼 기존의 ERP(Enterprise Resource Planning: 전사적 자원 관리) 및 MES(Manufacturing Execution System: 제조 실행 시스템)와 호환되므로 생산 데이터를 활용하고 전용 주요 성과 지표(KPI)를 설정할 수 있다.

렉트라 최고 마케팅 및 커뮤니케이션 책임자인 Céline Choussy는 “렉트라의 오랜 노력으로 개선된 최신 가죽 재단 제품군을 통해 가죽 재단 부분의 공급업체는 디지털 변혁을 달성할 뿐만 아니라 미래에 대응할 수 있는 역량도 갖출 수 있다"고 말했다.

디지털 가죽 재단 솔루션의 Versalis 2019 제품군은 2019년 6월 이후 자동차 공급업체에 제공될 예정이다.

렉트라코리아 개요

의류, 차량 인테리어, 가구 업계를 위해 렉트라는 디지털 변화를 촉진하는 프리미엄 기술을 제공한다. 렉트라의 솔루션은 설계부터 생산까지 브랜드와 제조업체를 지원하고 있으며, 업체들로 하여금 시장 평판은 물론 체계적으로 미래를 대비할 수 있게 해주고 있다. 렉트라는 자동차 산업의 에어백, 패브릭 및 가죽 차량용 시트, 내부 인테리어 제품 공급 업체에게 특화된 통합 재단 솔루션 및 전문 서비스를 제공한다. 1973년에 설립된 Lectra는 전 세계 32개 자회사를 보유 중이며, 현재 100여개국의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렉트라는 2018년 기준, 1700여명의 직원과 3억3300만달러의 매출을 보고하였다. 렉트라는 Euronext(LSS)에 상장되어 있다.

웹사이트: http://www.lectra.kr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