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국대 수의학과 박희명 교수, 퍼플빈과 반려동물 전용 펫 두유 출시

2018-07-18 10:42 출처: 건국대학교

건국대학교 수의학과 박희명 교수

서울--(뉴스와이어) 2018년 07월 18일 -- 건국대학교 수의학과 박희명 교수팀이 반려동물 식음료기업 (주)퍼플빈(대표 최성갑)과 공동으로 반려동물 전용 건강두유 ‘메디밀 DHA’ 신제품을 출시한다.

건국대 LINC+사업단의 산학공동기술개발과제를 통해 세계 최초 반려동물 전용 두유를 출시한 이후 두 번째 제품이다.

‘메디밀 DHA'는 두유의 식물성 영양성분과 코코넛의 중쇄지방산, 어류에서 추출한 피쉬콜라겐, DHA 등을 함유한 펫 건강두유이다. 반려동물 선진국인 미국과 유럽, 일본 등의 바이어로부터 수출 상담이 이어지고 있다. 특히 미국은 수출계약을 체결, 올 하반기부터 월마트, 코스트코, 아마존 등 미국 대형마트를 통해 소비자에게 제품을 선보인다.

퍼플빈은 이번 ‘메디밀 DHA’ 수출을 시작으로 프로바이오틱스 등 고품질의 건강 기능성 두유를 개발하여 펫푸드 글로벌 시장에 진출할 예정이다.

박희명 교수는 “식물성 콩 기반의 두유와 코코넛의 풍부한 중쇄지방산은 반려동물의 영양균형과 에너지대사작용을 돕는다”며 “콩 고유의 영양성분과 코코넛의 에너지원은 반려동물의 빠른 기력회복을 돕고 DHA와 피쉬콜라겐은 두뇌건강과 피부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밝혔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