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식품부, 농식품 정보매거진 ‘농식품 소비공감’ 봄호 발간

“올봄 우리 농식품으로 감성 충전하고 스트레스도 해소”

2018-05-08 01:00 출처: 경성문화사

농식품소비공감 봄호 표지

서울--(뉴스와이어) 2018년 05월 08일 -- 농림축산식품부(이하 농식품부)가 건강한 농산물을 생산하는 농부의 땀과 우리 농산물의 가치를 알리고 농식품을 구매하는 소비자의 올바른 소비 활동을 돕기 위해 농식품 종합정보지 ‘농식품 소비공감’ 봄호를 발간했다.

농식품부가 발행하고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원장 박철수, 이하 ‘농정원’)과 경성문화사 기획·제작·인쇄하는 농식품 소비공감은 전국 주요 농협은행, 대형마트 문화센터, 지자체 민원실 등 다양한 곳에 분기별 1만부씩(연간 총 4만부) 배포되고 있다. 올해부터는 서울특별시와 전국 광역시 등의 각 주민센터로도 배포처를 확대해 전국적으로 더 많은 국민이 농식품 소비공감을 접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내용을 살펴보면 제철 농식품 관련 정보뿐만 아니라 식품영양학 박사 등의 전문가 칼럼을 통해 우리 농축산물 요리법이나 구매·보관법 등에 대해서도 상세하게 소개하여 콘텐츠의 활용성을 높였다. 또한 농산물을 활용한 가공식품 성공사례도 보여주며 우리 농촌 6차 산업의 희망찬 미래까지 알차게 담았다.

공감이야기는 행복한 삶을 위한 몸과 마음, 맛과 건강의 비중을 맞추는 균형(Balance)을 주제로 이야기를 풀어낸다. 봄호에는 ‘Full & Empty: 감성을 채우고 스트레스를 비우다’로 콘텐츠를 구성해 감성을 채우는 식용꽃과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봄철 농식품을 중심으로 영양과 효능, 선택법, 요리법 등을 소개했다.

농식품 공감에서는 날로 먹으면 더 좋은 로푸드 생채식의 개념과 섭취법 등을 소개한다. 또한 오이의 성분, 특징 등을 알려주고 한국인의 소울푸드 돼지고기를 제대로 먹는 법에 대해 다뤄 소비자가 돼지고기를 현명하게 구매하고 조리, 보관하는 법을 알렸다.

문화공감에서는 지역별 국수의 특징을 카드뉴스 형식으로 소개했고 가정의 달 5월을 맞이해 소중한 사람들을 위한 선물로 농산물 과일바구니를 직접 만드는 법에 대해 알려준다. 이와 함께 조정래의 소설 ‘풀꽃도 꽃이다’에 나온 비빔밥에 담긴 영양, 우수성 등을 알리고 약고추장 비빔밥 레시피까지 함께 실었다. 약고추장 비빔밥 만드는 법은 소비공감 웹진에 동영상으로 게시돼 누구라도 쉽게 따라 해 볼 수 있다.

농촌 공감에서는 김동곤 대한민국 식품명인의 삶을 인터뷰를 통해 알아보고 봄철 벚꽃과 유채꽃으로 아름다운 제주 가시리 마을을 소개했다. 또한 호텔리어에서 토마토 농사꾼이 된 젊은 농부 송남원 씨의 생생한 귀농 스토리를 전달했다.

마지막으로 독자 공감에서는 농업이 나아가야 할 방향인 사회적 농업과 쌀 소비 촉진 광고영상 제작 소식을 소개했다. 또한 독자와 직접 소통하고 소중한 독자 의견을 듣기 위해 농식품정보누리와 웹진을 통하여 이벤트를 실시하고 당첨자에게는 제철 농식품 꾸러미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벤트는 농식품정보누리 홈페이지 및 소비공감 웹진을 통해 31일까지 참여 가능하다.

농정원 박철수 원장은 “농식품 소비공감 봄호는 겨우내 움츠린 몸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는 봄철 농식품을 소개하며 동시에 우리의 아름다운 농촌 풍경을 체험할 수 있는 정보도 제공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가 실제로 궁금해하는 농식품 구입법, 보관법 등 다양한 농식품 정보를 전달해 우리 농촌에서 생산한 우수한 농산물을 알리고 소비자의 현명한 소비를 돕겠다”고 밝혔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